이는 수돗물 생산․공급과정 및 상세한 수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불신 해소와 수도행정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시는 공공기관과 관내 모든 급수가구에 130,000부를 배포하고 보고서를 제공받지 못한 주민을 위해 시청,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민원실 비치와 함께 시청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리플릿 형태로 제작된 보고서에는 ▲상수도 급수구역 및 시설현황 ▲수돗물 생산·공급과정 ▲수돗물 음용방법 ▲원·정수 수질검사 결과 ▲시민협조사항 ▲수도관련 민원담당 연락처 등이 수록돼 있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한층 높아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고품질의 수돗물 공급과 함께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수도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매년 정확하고 알찬 내용의 수돗물품질보고서를 발간하여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