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2010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6일부터 진주시청 전산교육장에서 초등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무료 컴퓨터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주시는 초등학생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를 경감시켜 드릴 목적으로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생활환경이 어려워 사설 컴퓨터학원 등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못하거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컴퓨터 교육을 받지 못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주시 전산교육장을 활용하여 무료 컴퓨터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 저학년(1~3학년)을 위한 컴퓨터 기초과정과, 고학년(4~6학년)을 위한 컴퓨터 활용, 파워포인트, 엑셀 등 초등교과 과정을 반영한 교육 구성으로 강의료는 무료이나 필요 시 교재비를 학생들이 부담하도록 할 계획이다.
온라인 접수는 다음주 월요일인 7월 6일부터 정원이 다 찰 때까지 진주시청 홈페이지(www.jinju.go.kr)와 어린이 시청홈페이지(kid.jinju.go.kr)를 통하여 접수를 받을 것이며,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번 여름방학 때 컴퓨터교육을 처음 신청한 학생들에게 우선권을 주고, 지난 2009년 겨울방학 때 무료 컴퓨터교실을 수강했던 학생들은 후순위가 되며, 교육대상자로 확정되었을 경우에는 교육 시작 직전 금요일 날 핸드폰 문자메시지와 개별 전화를 통하여 교육에 선발되었다는 내용과 교육 참여방법을 안내하고, 선발된 명단은 진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관리과 정보기획담당(☎749-50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보관리과(☎749-5093)
(과장 이영수 정보기획담당 허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