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19일 진주시청에서 이창희 진주시장을 비롯한 공군교육사령관 등 관내 40여명의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기관장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는 민선5기를 맞아 새롭게 취임한 이창희 진주시장과 기관장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유대 강화를 위하여 개최됐으며, 혁신도시 조성과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유기적인 협조 강화와 높은 관심 속에 열렸다.
이날 정례회의는 기관장 소개, 진주시장인사, 기관소개 및 회의자료 설명, 현안사항 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시의 발전을 위하여 고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 후 진주시기관장협의회 2009년 결산 자료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경제발전을 최우선적으로 피력한 후 일자리 창출 등을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현재의 위기 극복을 위해 기관과 시민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다면 성공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소감을 거론한 후, 기관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사천·산청 등과의 시군통합을 통한 지역발전과 진주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협조 요청하는 것으로 포부를 밝혔다.
진주시 기관장협의회는 매2개월마다 정례적으로 개최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각급 기관으로서 현재 회원은 42명이며, 기관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유대 강화를 위하여 발족된 친목모임이며, 윤번제로 진행되는 단체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