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의 문화축제의 장이자 무더운 여름을 한번에 식힐 몸짓과 끼의 향연인 제9회 청소년 동아리 축제 “COOL&HOT"을 오는 8월 7일(토) 오후 7시 30분 수련관 야외광장에서 펼친다.
이번 제9회 청소년동아리 축제는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이 주최(주관)하며, 수련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 300여명이 참석하여 여름방학을 활기차게 그리고 전인적인 성장지원과 잠재되어 있는 자신의 끼를 발산함으로써 청소년기에 보다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자신을 발견하고 느끼고 움직이는 문화적감성을 통하여 또래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는 암벽, 댄스, 보드, 만화, 밴드 등 7개 분야 29개 동아리로 공연으로는 댄스, 마술, 노래, 밴드동아리가 있으며, 그리고 동아리 축제의 홍보에는 암벽, 만화, 마술동아리가 관객의 발길을 수련관으로 붙들게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공연의 주테마가 COOL&HOT인 만큼 시원하고 젊음의 열기가 모든 시민과 함께 공유될 수 있도록 지금도 청소년수련관 댄스연습실 및 각 동아리 방에서는 청소년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그리고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제9회 청소년 마술페스티벌 “Demonic Angel(마력을 지닌 천사)”를 오는 8월 14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하여 또 한번의 시원함과 신비함을 전할 예정이다.
현재도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암벽, 요가, 기타, 리본아트 등 청소년들의 정서발달과 체력증진을 도모하기위한 청소년 방학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진행 중에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카페(http://cafe.daum.net/jinju -youth)를 참조하거나 전화(☏055-749-225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