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수련관내에서만 이루어졌던 동아리활동을 직접 찾아가서 접하며, 알리는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체험활동을 8월 20일 오후 5시부터 로데오거리(차 없는 거리)에서 청소년 폭력근절캠페인을 시작으로 문화공연을 개최키로 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막바지에 다다른 2010 여름방학을 알차게 마무리하기위하여 진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자체적으로 계획을 수립하여 구슬땀을 흘리면서 준비하고 있다. 또한 진주시 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심각한 성폭력, 학교폭력, 따돌림에 대한 폭력근절캠페인과 청소년 심리상담을 함께 준비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홍보와 근절 퍼포먼스 댄스를 선보여 청소년들이 더욱 친밀감 있게 느낄 것으로 보인다.
문화공연으로는 수련관 소속 동아리 피플파킹, 라우디, H․I․P, 딜레당트가 댄스공연을 선보이며, 마술동아리 J․M․A가 마술공연을 그리고 노래는 갈이 맡아 재미와 감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수련관 동아리의 공동체의식과 협동정신을 발휘하는데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수련관 관계자는 동아리활동의 건전성을 일반시민들에게 알리고 청소년들이 폭력의 그늘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전하고 있으며, 청소년이 미래의 주인공임을 잘 알고 그들을 보호하고 올바르게 선도하여 건강한 사회를 이루는데 한 목소리를 높였다.
그리고 오는 8월 28일 토요일에 신안동 소재 음악분수대에서 또 한번의 문화공연으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많은 청소년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카페(http://cafe.daum.net/ jinju-youth)참조하거나 전화(☎055-749-225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