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제5회 청소년 댄스 동아리 정기발표회 “The New Start Of 2011”를 오는 1월 22일 토요일 오후 5시에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진주시청소년수련관에 소속 되어있는 댄스동아리들이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발표하는 자리로서 다양하고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계기는 물론 또래 청소년들에게 동아리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취케 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The New Start Of 2011이라는 주제는 2011년을 자신들의 세계로 만들어 공동체를 이루어 보다 진취적인 생각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모든 일에 최선을 다 하고자 하는 다짐으로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라고 정하였으며, 지금도 수련관에서는 청소년 댄서들이 열띤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그리고 참가한 수련관소속 동아리로는 진주여자고등학교의 피플파킹, 연합팀 JCB, 중앙고등학교 BIS, 경남정보고등학교 라우디, 명신고등학교 딜레당트, 연합팀 프로릭, 경해여자고등학교 HIP로 앞으로도 선후배들이 함께 청소년수련관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기의 동아리 활동은 공동의 주제를 놓고 서로 토의하는 사회생활의 일부라며 이번 발표회를 통하여 청소년 문화에 대한 성인들의 올바른 의식변화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2011년을 이끌어갈 청소년 동아리 모집은 1월 17일부터 2월 25일까지 관내 고등학생 5명이상을 대상으로 모집 중에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소년수련관 카페(http://cafe.daum.net/jinju-youth)또는 전화 749-225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