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능력개발원에서는, 시대감각에 맞는 새로운 기술과 취미정보 제공, 개인들의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개발하여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2011년도 제1기 시민교육 수강생을 2월 21일까지 과정별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월 22일부터 개강 예정인 2011년 교육과정은 크게 3개월 과정의 자격 취득반과 5개월 과정의 기술■창업교육, 생활문화, 전통문화 과정으로 나눠진다.
과정별로 살펴보면, ▲쇼핑몰 창업 & 포토샵 자격을 취득하는 자격 취득반, ▲시민의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취업 또는 창업을 할 수 있는 기술ㆍ창업반, ▲현대사회 흐름에 부응하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생활문화반, ▲전통문화 계승을 위한 전통문화반, ▲직장인과 가족이 주말 토요일에 배울 수 있도록 편성된 주말반 등 총 58과목 66반으로 편성된다.
이번 교육에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2월 21일까지 능력개발원 본관 및 문산ㆍ서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진주시 능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수강료는 과목당 월 15,000원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은 수강료를 면제 받을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인원이 2/3이하일 경우 해당과목은 폐강될 수 있다.
기타 모집과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능력개발원 본관이나 문산 및 서부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749-2500~3) 또는 인터넷(http://women-hall. jinju.go.kr)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