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의장 김두행)는 16일 제145회 임시회 개최에 따른 상임위원회 활동을 시작하였다.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문쌍수), 복지산업위원회(위원장 조규석)는 중앙지하도 상가, GS칼텍스공장 예정부지, 금성이노텍, 진주여성웰빙 센터를 방문하여 현장 확인 및 점검을 실시하였다.
GS칼텍스공장 예정 부지를 방문한 기획경제위원회 의원들은 관계자로부터 예정부지에 대한 설명과 현재 진행사항을 점검하였으며, 향후 완공될 공장의 공해문제나 환경문제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또한 이 자리에서 문쌍수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은 주민대표와 함께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향후 진행될 사안에 대해서 보다 적극적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GS 칼텍스 공장은 앞으로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막대한 만큼 치밀한 계획과 아울러 지역주민의 의견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고 관계자들에게 강조하였다.
또한 진주여성웰빙센터를 방문한 조규석 복지산업위원장은 “안전진단결과에 따라 적정하게 조치를 하고 옥상 균열 부분 등에 대하여는 조속한 시일 내에 하자보수를 실시하여야 할 것”이라고 했으며 전통예술회관, 소싸움경기장 등을 방문하여 시설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도록 관계자들에게 당부하였다.
한편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이상영)는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를 환경교통국으로부터 보고받았다.
제145회 진주시의회 임시회는 3월 21일까지 계속되며, 의안심사와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보고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