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9월 12일(목요일) 대곡면 덕곡리 덕곡마을에서 2013년 3/4분기 120기동대 자원봉사자 합동순회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합동순회봉사에는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점을 비롯해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 LG전자(주)부산지원센터, 삼성전자(주)남부지사, 대동공업(주)경남서비스지정점, LS농업기계, 동양기계, 아시아농기계, 국제농기계, 덕양공구상사, 귀뚜라미보일러 진주점, 경동나비엔진주점, 촉석뷰티아카데미 등 19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순회봉사는 추석을 몇일 앞두고 산소를 찾는 성묘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예취기 및 가전제품에 대하여 무상으로 수리하였으며, 농번기가 지난후 농기계수리센터가 없어 수리를 하지 못한 주민들에게 관내 이장을 통하여 사전수요조사를 실시, 지역주민의 실정에 맞는 내실 있는 맞춤식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농촌 생활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보건소와 연계하여 일반진료 및 한방, 치매 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펼쳤으며, 이동봉사 운영에 필요한 이ㆍ미용, 의료(한방), 농기계 수요부품 중 5만원 미만은 진주시에서 지원하였으며, 전기 및 가전제품에 필요한 소요부품 등은 해당 관련 업체에서 무상으로 지원하여 농촌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진주시에서는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 영역을 더욱 확대하여 주민이 참 봉사행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시디자인과(☎749-5151)
(과장 정종수 120기동대담당 조종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