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시청서…창의적인 시책제안으로 활력있는 시정 추진 -
진주시는 4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2013년 정책자문교수단 건설도시분야 정책연구 과제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시 공무원, 정책자문 교수가 한자리에 모여 건설 도시분야에 대해서 그동안 시 자문교수들이 연구한 정책 과제 발표를 듣고 활발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는 시 정책자문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간부공무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정기적으로 연구과제에 대한 토론 및 자문의 역할을 성실히 이행하여 건설도시분야 자문교수 개인별로 정책과제를 선정하고 조사 및 연구를 실시하여 주제를 발표토록 했다.
이날 발표된 과제는 경상대 유환희교수의『스마트 안전도시 조성』, 경상대 최만진교수의『진주시 무장애 건축인증 기준방향』, 경남과학기술대 이선영교수의『지속가능한 생태도시 만들기』, 경남도립거창대 강호근교수의『골목길을 활용한 새로운 주거환경 개선방안』으로 연구 발표 후 질의와 답변이 이어졌다.
한편 시 관계자는 전문성을 겸비한 정책자문교수단과 해당되는 부서와 평소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전문 지식을 접목하고 시책개발을 활성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자문교수의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활력 있는 시정 추진과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에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건설과(☎749-2310)
(과장 노성배 담당 김형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