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PM 11:45 2024/04/19 Fri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진주 시립예술단에 관한 질의입니다

번호
39473943
작성일
2021-01-26 10:36:56
작성자
조○○
처리부서:
문화예술과
조회수 :
780
부서지정 :
문화예술과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2014년 실기평정 배점표

2014년 실기평정 배점표

진주시립 예술단 조진영입니다. 


질의에 답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오랫동안 기다렸던게 무색하게 두리뭉실한  답변을 듣고보니 몇가지 의문점이 있어 다시 질의드립니다

1)”실기평가 기준은 곡해석 및 연주, 연주테크닉, 박자(속도),강약, 선율표현(감정)의 포괄적 기준으로 평가하였다”고  하였는데 각 부분의 퍼센테이지를 적어주지 않으셨네요. 각 부분의 퍼센테이지를 알려주세요 . 
 

참고로 2014년에 실시하였던 실기평정 기준표를 첨부하여 올립니다. 이번 오디션 바로 직전오디션 평정 기준표 입니다.(첨부사진)



2)”평가방법은 평가위원회 5인이 회의를 통해 각 곡마다 100점씩 평균값을 오디션 결과에 반영하였다 하였다” 인데 그건 곡마다 공히 다른 배점을 두지 않고 나누기 하여 점수산정을 했다는 말인거 같은데 그렇게 되면 그 기준이 너무 형평성이 없는게 아닌지요?


수차석,악장 지원곡과 일반지원이 있었으면 당연히 나누어 평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되면 무조건 2곡을 본 사람이 유리하게 되는게 아닌가요? 

예를들어 기본곡 2곡 본 사람이 각 75점 75점을 받으면 평균 75점이 되고 3곡을 본사람이 기본곡을 80점 80점 으로 2곡 본 사람보다 높게 받아도 3번째 곡에서 60점을 받는다면 평균이 73점이 되는데 그럼 2곡을 보는사람이 실력에 비해 높은점수를 받게되는 구조가 되는거지 않습니까?
이는 단원의 기량향상을 위해 실시한다는 오디션의 취지와 너무 어긋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곡의 난이도는 견해차라고 하셨는데 일반단원보다 수차석, 악장 지원곡이 난이도가 높아야 하는건 상식 아닌가요? 전국 국,시립 예술단체 어디에 물어도 수차석 , 악장 도전곡이 일반단원의 기본곡보다 높다고 인식하지 똑같다고 인식하고 있진 않을거라 봅니다.

예를들어 공무원 5급시험과 9급시험이 난이도가 같나요?



3)”조례에 의거 전형은 실기와 평소 근무평정을 책정해야 한다”고 돼 있는데 “지휘자가 공석이라 근무평정 점수를 산출하지 못한다” 는 말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저희는 지휘자는 공석이었으나 단무장 악장이 있어서 출근부를 엄격히 관리했고 매번 출근날 시청담당자에 보고가 들어간 걸로 알고 있는데 근무평가를 못하다니요. 

있는대로만 근무형태만 책정해서 반영하면 될텐데 왜 그렇게 하지 않은건지 귀찮아서 그런건지 솔직히 의문이 듭니다.
”사무단원은 근무평정 100%로 평가한다”고 돼 있는데 그럼 그 평가는 누가 하였나요? 알려주십시오.


4)단원기량 향상을 위한 오디션은 일개 단원이 다 끝나고 나서 어떻게 된 건지 질의하는게 아니라 곡의배점,평가기준, 각 지원군에 관한 이후 배치체계등을 시험 전 공문의 형태로  미리 공지해야 함이 맞다고 봅니다. 이점은 앞으로 개정되길 바랍니다. 



5)시청담당자님은 진주시립예술단을 그냥 관리하는 단체중 하나로 보시지만 저는 여기가 직장이고 생계입니다. 그런데 너무 앞뒤가 맞지 않는 행정체계가 많습니다. 
일단 진주시예술단 설치조례부터가 이상한게 많습니다. 1987년 제정된 조례에 마지막 일부 개정된 시기도 2011년 입니다. (이 부분은 할말이 많지만 일단 논외로 하겠습니다)


우리가 지켜야 할 의무는 상임단원 즉 9급 공무원에 준하여 엄격하고 권리는 일당직 노동자에 불과 합니다.

조례에 의해 운영이 되는 시립의 예술단이 조례자체가 앞뒤가 안맞아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점도 많아 질의를 하니 “국악단은 왜 이리 시끄럽냐 교향악단은 하라는 대로 잘 하는데 “라는 담당자님의 답을 들었다고 합니다.

2021년 담당공무원의 발언이 맞습니까?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확인해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제 개인의 오디션 성적표를 메일로 보내주시길 요청합니다. fkasptm@hamail.net

[답변] 답변

작성일
2021-02-03 18:21:48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지난해 실기평정은 100% 단원이 제출한 영상으로 수차석 지원 단원은 과제곡(정악/산조/창작)3곡,
 정단원은 과제곡(정악/산조)2곡에 대하여 진주시립예술단설치조례7조(전형위원회)에 의거 전형위원 5명을 
 구성하여 평가하였으며 사전 공지하였습니다.

 단원 평가에 있어 악장 및 수·차석은 일반단원보다 더 높은 수준과 고난이도의 연주능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악장 및 수·차석이 제출한 연주곡이 일반단원에 비해 수준 높은 결과물이라고 단언할 수 없으며, 
 곡의 난이도만이 아닌 연주자의 곡 해석 및 연주능력 또한 같이 평가되기 때문에 곡의 음악 장르의 차이가 결과와 
 무조건 일치한다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일반단원과 달리 3곡을 심사대상으로 제출하게 하였고, 엄중하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차후 평정시 여러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2021년부터 새로 위촉된 지휘자를 중심으로 시립국악관현악단이 더욱더 발전하고 시민들이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행정지원 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담당부서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박성진
 담당자 서순례(☎ 749-8595)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