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평거동 중학교 부지는 도대체 왜 계획해 놓은 거예요?

번호
39489670
작성일
2021-09-16 23:20:55
작성자
정○○
조회수 :
863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여러번 올렸지만...
똑같은 답변 복사, 붙여넣기네요.
진주시 전체 학령인구가 줄어들어서 안된다...택지조성이 완료되어서 안된다...
신설은 어렵다...이전도 어렵다...

시장님~
평거,초전동 아침 등교시간에 버스정류장에 서있는 학생들 한번 보셨나요?
버스정류장 한개에 수십명이 서있습니다.
버스는 꽉 차서 버스손잡이도 못 잡고 등교하는 학생들 보셨나요?

왜 혁신도시는 정주여건 개선한다면서 시의원, 국회의원들이 매달려서 노력하면서 기존 지역들의 정주여건은 나몰라라 하시나요?
정주여건 개선?? 현재 진주에서 정주여건 제일 좋은 곳이 충무공동입니다.

충무공동 학생들은 학교 멀리 가면 안 되고 다른 동 학생들은 멀리 가도 상관 없나요?

분명히 택지를 조성할 때 학교부지를 계획했으면 노력을 해야되는 거 아닌가요?

왜 혁신도시, 신진주역세권 학교부지만 학교 이전시키려고 하나요?

초전,평거 학교부지는 10년이 다 되어갑니다.
언제까지 저렇게 방치할건가요?

좀 적극적으로 노력 좀 해주세요. 제발......

학교 부지는 도대체 왜 만들어 놓은 거예요....
지나갈 때마다 한숨이 나옵니다.

시장님...교육지원청에 떠넘기기 하지 마시고 직접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1-09-30 18:05:49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해당사안에 대하여 관리기관인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으부터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아 전달해드립니다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진주시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코너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게시번호 804번)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평거동 중학교 부지내 중학교 설립 요청’ 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먼저 공동주택 인근에 중학교 부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설립이 추진되지 않는 상황에 답답하신 귀하의 마음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거개발지구 내 공동주택 건립에 따른 학교용지 확보와는 별도로 「도시·군 계획시설의 결정 구조 및 설치 기준에 관한 규칙」 
 제89조(학교의 결정기준)에 따라 중학교는 개발지구 내 공동주택 6,000~9,000세대 당 1교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제68조에 따라 중학교의 입학은 ‘학교군’ 별 추첨에 의해 학교를 배정하고 있어서 
 ‘학교군’ 내 학생 분산배치 가능 여부에    따라 학교 신설 요인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 현재 진주지역의 중학교 학교군은 제8학교군(충무공동을 제외한 동지역 전체)과 제9학교군(충무공동)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평거동은 제8학교군에 해당합니다. 

 라. 염려하고 계시는 평거동의 경우, 도시개발 등에 따라 학생은 증가하였으나, 증가 학생을 인근 제8학교군 내 경해여중, 
 진주제일중, 대아중, 진주중, 진주여중, 진주봉원중에 분산배치가 가능하여 현재로서는 중학교 설립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마. 따라서 중학교 신설을 위해서는 중학교 용지의 확보 외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야 하며, 평거지구는 개발이 
 완료되어 준공이 끝난 곳은 개발지구로 인정하지 않음에 따라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시 학교 신설 수요인 ‘개발지구 내 
 학생 수 증가’ 여건 충족이 어려워 현재로서는 신설 요인이 없습니다.

 바. 하지만 현재 평거동은 학생 밀집 지역으로 원거리 통학등 통학연건 불편으로 많은 민원이 제기되고 학생 및 학부모의 
 고충이 많은에 따라, 향후 평거동 개발지역 내 학교 신설수요 발생 시 소규모 학교 이전 재배치 등을 우선 검토하여 학교설립을 
 추진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 제고와 진주 관내 중학교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진주교육지원청 
 하재은 주무관(☏055-740-212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