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06:39 2024/04/26 Fri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강남동 천전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에 따른 노상주차장 폐지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주세요

번호
39495270
작성일
2021-12-02 14:11:40
작성자
전○○
처리부서:
교통행정과
조회수 :
301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강남동 주민입니다.
최근 천전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으로 인하여 상당한 범위의 노상주차장이 폐지되었습니다.
사전에 거주민들의 의견수렴이나 홍보없이 하루아침에 그곳은 불법주차단속구역이 되어버렸습니다.
주택가 주차문제가 원래도 심각한데 이제 더더욱 심각해졌습니다.
기존의 주차장을 폐지시킬거면 대안을 마련 한 후에 시행하는게 상식적인것 아닌가요?
공영주차장도없고 인근의 사설 유료주차장도 수용차량이 꽉차서 아예 받아줄수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주민들을 궁지로 몰아넣으면서도 매일매일 단속은 철저하게 하시더군요
강변쪽 왕복 4차선 도로를 축소해서 주차장을 설치하던지, 골목길 내 주차단속을 폐지하던지
정상적인 공영주차장을 만들기 전에 임시방편으로라도 주민들을 위한 대책이 필요한것 아닙니까?
진주시 공무원들께 묻습니다. 이 동네 주민들은 주차를 어디에 하면 되나요? 정말 궁금합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실건지, 실제로 이를 위해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시는지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답변을 해주세요.
'다방면으로 노력하고있다'와 같은 형식적인 답변 원하지 않습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1-12-10 18:05:45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전국적으로 시행 중인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 폐지로 인해 주차공간 부족으로 불편 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있으며, 우리 시는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주차장 조성을 계획 중이던 부지의 소유자가 매도의사가 없어, 추진이 어려운 실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우리 시는 다른 부지에 노외주차장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부지 선정에 따른 특혜 우려 및 부지 취득을 위한 예산 수립, 보상 협의 등 상당한 시일이 소요되는 사항으로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함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건의하신 지역은 도로 교통량이 많은 지역으로 노상주차장의 설치로 도로에서의 위험 및 교통 흐름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어 노상주차장의 설치는 어려운 것으로 사료됩니다.

 주차단속에 대하여서는 도로교통법 제32조에 따라 주차 및 정차가 금지된 단속구역은 위반 시 도로교통법 제160조에 의거 과태료가 부과됨을 알려드리오니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해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 시는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내 집 내 주차장 갖기 사업, 유휴지를 활용한 임시주차장 조성사업, 부설주차장 개방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으니 이런 여건을 가진 이웃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을 경우 교통행정과 주차장관리팀(☎055-749-8782)에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박홍종
 담당자  김빛채운(☎ 749-8782)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