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09:07 2024/04/20 Sat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진주시 궁도장의 음주 단속

번호
39527806
작성일
2022-12-07 09:47:59
작성자
김○○
처리부서:
체육진흥과
조회수 :
556
부서지정 :
체육진흥과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 002.jpg(760.7 KB)
  • 003.jpg(826.8 KB)
  • 004.JPG(47.6 KB)

1층 휴게실에서 술마시는 사진

1층 휴게실에서 술마시는 사진

문산에 있는 진주시 궁도장 입니다.
진주시 궁도장은 ㅇㅇ정에서 위탁관리하고 있습니다.
궁도장 실내에서 1년내내 술을 마시면서 활을 쏘고 있습니다.
약1개월 전에 시청 직원이 궁도장에 나와 2층에 있는 술 몇 박스와 냉장고에 있는 술을 모두 치웠습니다.
아마 주의(경고)를 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주의를 받은 이후에도 몇차례에 걸쳐 궁도장 실내에서 술을 마시고, 활을 쏘고 있는 사실을 알고도 시청에서는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고 수수방관하고 있습니다.
시청의 행정명령에도 삼진아웃제를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궁도장에는 왜 이런 태도를 취하는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궁도장에서 안전사고가 나야 정신을 차릴것인지...
이러한 시청의 태도에 위탁관리하는 ㅇㅇ정의 월례회에서 "실내에서 술을 금지하면 실외에 천막을 치고 술 마시면서 활을 쏘자"라는 발언을 하고 있습니다.

활은 위험한 무기입니다.
인명 사고의 위험이 항상 있습니다.
궁도장의 안전수칙은 사격장의 안전수칙과 같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술을 마시고 사대에서 총(활)을 쏘는 것을 그냥 넘어갈 사안이라고 봅니까.
그것도 일회성이 아니고 상습적으로 한다면...
또한 개인의 일탈이 아니고 집단이 시청의 경고를 무시하고 정면 도전하고 있습니다.

시청 담당자는 궁도장에 나와 오발사고의 흔적을 보시기 바랍니다.
첫째 활을 쏘는 사대의 천장을 보세요.
천장에 화살 맞은 자국은 오발 흔적입니다.
둘째 과녁 옆의 대피소 건물 외벽 아크릴창을 보면 화살 맞은 흔적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는 화살을 수거하러 가는 동선과 겹칩니다.
아직까지 인명사고가 일어나지 않은 것은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행위를 하고 있는 ㅇㅇ정에 진주시 궁도장의 위탁관리를 반대합니다.
진주시에서 직접 관리하여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2-12-15 18:08:55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요청하신 민원은 공공체육시설인 문산읍 소재 진주시 궁도장 수탁자 회원 등의 실내 음주 행위와 수탁기관 운영 문제 건으로 판단됩니다.

 민원 제기 후 현장을 방문해 문제가 된 현장을 확인하고 음주에 사용된 주류를 발견함에 따라 해당 물건을 즉시 소거했으며, 또한 수탁자에 해당 문제 등 시정 공문 전송 및 회원들에게 안내하였으며 핵심 관계자를 만나 궁도 도구인 활과 화살의 위험성을 강조하면서 궁도장 내 음주 행위 재발 방지와 음주 상태에서 집궁을 금지토록 주의 조치했습니다.

 수탁기관의 운영부분에 있어서 회계장부 조작 등 제기된 의혹에 대하여 현장을 방문하여 회계서류 등을 수집해 기록 및 보관 상태 등 점검하였으며 보다 정밀한 점검을 위해 향후 재차 방문할 예정입니다. 

 또한, 궁도장 안전 불감증에 대하여 안전 관련 시설물 및 장비 관리 적정성 등 수탁기관의 운영실태 점검을 통하여 안전점검을 시행하였으며 시설(장비) 분야 문제는 없으며 습사, 편사, 줄사 등에는 활을 수거하지 않도록 재차 강조하였으며, 궁도장을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안전 부분에 대하여 한번 더 주의를 주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또한, 실내 마스크 착용이 현 방역수칙의 핵심인 점과 최근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우려 상황인 점을 고려해, 사로(개방형 공간)에 진입하기 전 대기실 및 휴게실 등에서 음식 섭취 때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지속적으로 안내해 방역수칙 준수에 있어 수탁자의 책임을 다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체육진흥과 체육시설운영팀(055-749-8613)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체육진흥과  박영대
 담당자  이시우(☎ 749-8613)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