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동물원 확장정책 재고하여 주세요!

번호
39535518
작성일
2023-03-21 22:33:21
작성자
채○○
처리부서:
공원관리과
조회수 :
385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사천시민입니다만 몇해전 진주 진양호동물원을 가보고 너무나도 충격을 받았던 사람입니다!

관리가 되지 않아 지독한 악취와 죽어가는 동물들의 원망어린 처참한 눈빛이 잊혀지지 않더군요!

다시는 가고싶지도 않고 그렇게나 관리가 되지않는데 아마 폐업을 한지 오래일꺼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진양호동물원확장소식을 듣고 경악을 금치못했습니다!

생명에 대한 경외와 존중의 의미로 전세계적으로 동물원을 차츰 줄여가는 이 시기에 동물원 확장이라니...  
거기다가 그 조그마한 동물농장규모의 동물원도 관리를 못해 그 지경이었는데 확장이라니요?

거기다 얼마나 수요가 있을지 알 수 없는데다 그 유지비용 또한 어마어마할텐데
그런 사업에 국민들의 세금을 쏟아붇는다는 것은 진주시민이 아닐지라도 한사람의 국민으로서도 용납하기 어렵습니다.

진주가 더나은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다면 동물원유지확장 계획은 폐지되어야합니다.

동물원이 확장운영된다면 시대에 뒤떨어진 시골촌구석이라는 지적을 피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죽어가던 진양호동물원 사슴의 그 눈빛이 아직도 선합니다!

부디 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3-03-29 11:22:51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986년에 개원한 진양호동물원은 약 38년의 세월이 흘러 시설 노후와 경사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떨어지는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이 제기되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2020년 서울동물원과 한국동물원수족관협회인 KAZA(카자) 관계자의 현장자문과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하였으며, 사육환경 및 시설 개선을 위한 공사, 동물들을 관찰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CCTV 설치, 동물행동풍부화를 위한 먹이 변화, 놀이기구 설치 등 다양한 시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와 관심도 증가 등 중요성 대두와 시설개선 및 동물 건강상태 점검, 주말 관람에 따른 동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개원 이래 처음으로 2022년 5월부터 매주 월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2022년 기준 195,283명 방문)

 현 계획은 이용객, 시민을 대상으로 동물원 확장 이전 및 개선에 관한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와 타당성 등을 진행하였으며,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현 동물원의  위치가 아닌 공원 내 다른 장소로 이전 확장 조성하여 단순한 전시 위주의 동물원이 아닌 종을 보전하며 교육적이고 공익적 역할 또한 수행할 수 있는 동물원이 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드리며 동물원 개선사업 추진이 완료될 때까지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한 동물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담당부서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공원관리과 허현철
 담당자 박지영(☎ 749-6962)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