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밤마다 공기중에 역한 냄새가 납니다. (상대동)

번호
39494900
작성일
2021-11-27 18:29:46
작성자
김○○
처리부서:
환경관리과
조회수 :
639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 kakaotalk_1638138082770.mp4(5.1 MB)
  • 1638138069153-1.jpg(304.1 KB)
  • 1638138069153-3.jpg(302.7 KB)

의심증거2

의심증거2

진주시를 위해 애쓰시는 시장님과 진주시 공무원분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저는 상대동에 10년째 거주중인 평범한 진주시민입니다. 
우리 가족은 강변을 산책하고 근처 자전거 공원에 운동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밤에 운동삼아 외출을 할때면 낮에는 없었던 역한 냄새가 어김 없이 납니다.
그 냄새라는 것이 단순히 개인이 몰래 뭘 태우거나 해서 나오는 냄새는 아닌 것 같고 공기 중에 아주 넓고 고르게 퍼져 있는 느낌이고 중요한 사실은 매일 같은 냄새라는 것입니다.
뉴스에서 종종 사람들의 눈을 피해 밤에 몰래 공장에서 오염된 폐수를 물에 버려 적발되는 사례가 보도됩니다.
공기의 문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냄새를 맡을 때마다 밤마다 멀지 않은 곳에서 공기 중에 뭔가 유해한 물질을 버리는 것이 아닐까하는 강한 의심이 듭니다. 굉장히 역하고 기분나쁜 냄새입니다. 다만 공기중에 퍼져 있어 희석되어 맡게 될 뿐입니다.
가까이 상평동의 많은 공장들이 있고 길 건너에는 폐고철상들이 있습니다. 
의심이 당연히 들지만 일반 시민이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냄새가 난다고 어디를 찾아가 하소연을 할 수 있겠습니까?
불이 나고 사람이 죽은 것은 아니지만 숨 쉬지 않고 살 수 없는 인간이기에 이런 공기를 매일 같이 마셔야 하는 것에 화가 납니다.
누군가는 공장 때문일 것이라 합니다. 또 누군가는 고물상에서 밤에 뭘 태워서 그럴 것이라 합니다.
그러면서 답이 없다합니다.
이 동네에 살면서 이 냄새를 맡고 살아야 하는게 당연한 것처럼 여기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들 냄새를 느끼면서도 해결책에 대해서는 막막하니 다들 포기하고 사시는 듯합니다.
그래도....

시장님 
중요한 사실은 상대동 주민들이라면 살면서 누구나 공기가 나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니 상대동 뿐만 아니라 이 일대 시민이라면 다들 느낄 것입니다.
또 누군가는 만성이 되어 무감각해졌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상대동 일원의 공기질에 대해서
일회성이 아니라 장기간 꾸준히 시간별 공기질을 측정을 해 주시고
밤에 특히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어떤 방향에서 냄새의 원인이 시작되는지
그래서 근원지가 어디인지 꼭 밝혀서 
문제를 해결해 주시고 
밤에도 시민들이 좋은 공기를 마시며 마음 놓고 운동하고 산책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10년을 살면서 처음으로 용기를 내어 민원을 올립니다.
업무를 담당하시는 분께는 부담이 되시겠지만 
공기는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 숨을 쉬고 살아가는 건강과 생명의 문제이니
심각성을 인지해 주시고 형식적인 처리에 그치지 않도록 잘 부탁드립니다.

첨부된 파일은 11월 29일 03시쯤 집 베란다에서 촬영한 공단쪽 모습입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1-12-07 18:43:58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귀하의 우리 시 생활환경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불편신고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현재 상평일반산업단지의 대기오염관리는 규모에 따라 경상남도 및 진주시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규모가 큰 사업장은 굴뚝자동측정기(TMS)가 부착되어 실시간으로 대기오염을 측정·관리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대기오염물질 배출업소는 의무적으로 자가측정을 반기 1회 이상 실시하여야 하며 우리 시에서는 이에 대한 이행여부 및 오염물질 배출여부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기오염 배출시설의 환경오염물질 배출여부를 수시 단속하고 있으며, 주·야간 환경순찰 및 지도·단속을 강화하여 환경관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불편 및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진주시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055-749-8663, 8655)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환경관리과  김애동
 담당자  김지홍(☎ 749-8663)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