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과속 방지턱 설치
- 번호
- 37371
- 작성일
- 2011-09-21 20:23:16
- 작성자
-
김○○
- 조회수 :
- 358
지수면 압현부락 앞 길은 몇년전 2차선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도로 확장후 용봉, 안계,동지 부락 으로 왕래하는 차랑이 모두 이 도로를 이용하고 있는데 문제는 이들 차량이 직선화된 이 도로를 시속 60km 이상 고속으로 질주하는데 있습니다.
특히 말구리 앞 도로변에 있는 주택에는 어린 초등학생이 두사람 있는데 집에서는 달려오는 차량이 보이지 않아 늘 사고의 위험이 있어서 두렵고, 또 도로변에 창고가 있어서 그옆으로 나오는 동네 차량들이 도로를 달려 오는 차량이 보이지 않아 사고 위험이 있고, 몇년 전에는 추돌사고도 한번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을 어귀 두곳에 과속 방지턱을 설치해 줄것을 수차 부락 이장을 통해 면장에게 요청하였으나 실행이 되지 않고 볼록거울 하나만 세워 놓았습니다.
지금 이대로 두면 언제 또 추돌사고와 인사사고가 날지 모르고. 동네 주민들은 늘 조심조심 도로로 나와야하는 고통이 있습니다. 하루 빨리 과속 방지턱을 설치해 안심하고 다닐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