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안동 화단 조성에 대하여..
- 번호
- 30248
- 작성일
- 2009-03-19 12:11:38
- 작성자
-
남○○
- 조회수 :
- 441
안녕하세요..
지금 신안동에 내년에 열리는 체전때문에 조성하고 있는 화단 조성에 대한 민원을 올리려고 합니다.
상가가 밀집되어 있는 구간이라 보행자들이 많고 학원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다 보니 자전거를 타고 다니거나 하는 아이들이 많이 다니는 길 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조성하게 되는 화단으로 인도가 반으로 줄어서 유모차도 제대로 지나다닐 수 없는 인도가 되어 버렸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아이들은 인도가 좁아지자 차도로 자전거를 타고 다니다가 위험한 광경도 요즘들어 부쩍 보게 됩니다. 아마도 화단이 조성되면 더 해지지 않을 까 우려됩니다.
물론 시민의 개개인의 사정에 맞추어 시정을 하실 수는 없겠지만 이번 화단 조성은 누구를 위한 일인지 정말 알 수가 없습니다.
그 곳에 밀집되어 있는 상가주들도 탄원서를 넣는 다는 등 불만이 많을 뿐만 아니라 그 길을 다니는 보행자들도 인도가 없는데 화단 조성이 뭐냐며 여론도 좋지 않습니다.
우선은 인도를 한번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경남은행에서 국민은행 사이 구간의 인도는 그나마 사람은 다닌다고 해도 그 건너편에 인도는 화단이 생기게 되면 사람하나조차 편히 다닐 수 없는 인도가 되어 버립니다.
아울러 이번 화단 조성에 있어 그 길에 밀집되어 있는 상가들에게는 생계에 관련된 중요한 일이 분명한데
상가 앞에 입구를 내준다던지 화단의 높이 조절에 대한 타협을 한다던지 ..단 한마디의 설명이나 동의도 없이 이렇게 추진되고 있는 점도 시민의 조그만 의견 조차 반영할 수 있는 기회조차 무시한 것이 아닌지 한탄스럽습니다.
차라리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주시지 하는 아쉬움이 더 큽니다.
분명 이 지역은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인구가 제법 되는데 차라리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주시면 보기도 좋고 시민들도 만족해 하지 않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