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진주집현산 주변 등산로 정비요망
- 번호
- 30959
- 작성일
- 2009-06-16 09:08:24
- 작성자
-
조○○
- 조회수 :
- 409
틈나는대로 진주의 인근산을 찾는 편인데, 불편한 점이 있어 건의드립니다.
집현면 응석사 뒤편에 있는 진주집현산(산불감시초소봉)에서 집현산 동봉에 이르는 1.2km의 등산로가
수목이 우거져 거의 다닐 수가 없게 되어 있습니다.
이 구간은 진양기맥에 속한 구간이라 진주시민 뿐만 아니라 전국의 산꾼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너무 방치한 듯한 느낌입니다.
어제 오전에 이 곳을 지나서 광제산 방면으로 갔는데, 등산로를 덮은 수목의 이슬로 인하여 등산화를
비롯하여 등산복과 속옷 등이 목욕을 한것 처럼 흠뻑 젖고 말았습니다.
젖은 몸으로 산행을 하니 어찌나 기분이 안 좋든지 하루종일 짜증이 났습니다.
광제산 주변은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는데도, 등산로 주변의 소나무 등을 간벌하는 등 여기저기 작업을 하고 있는 것과는 너무나 대조적이었습니다.
집현산을 1년에 10여 차례 이상 오르는 제가 몇 년 동안 지켜봤는데,
단 한 번도 동봉과 산불초소봉 사이 등산로의 수목제거작업을 한 흔적을 보지 못했습니다.
도시 근교의 등산로는 물론 심심산골의 등산로도 이런 곳은 보지 못했습니다.
관심만 가진다면 어려운 작업도 아닐 것 같습니다.
2인 1조로 작업하면 하루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확인하고 빠른 시일안에 조치하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건강하십시오.
* 응석사에서 집현산 동봉까지의 등산로도 상태가 좀 낫긴 하지만,
정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