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가지 요구
- 번호
- 32311
- 작성일
- 2009-12-30 10:44:48
- 작성자
-
권○○
- 조회수 :
- 937
천수교 난간 좀 높여 주었으면 합니다. 망경동에서 살고있고 천수교를 지나다니고 있습니다. 지금이 세번째로 글을 써고 있는건데 이번데도 아무 의미 없을지도 모르겠군요. 천수교 옆에 소망경산에 설치공사를 하고 운동시설 만들어 놓고 주민의 문화생활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더군요. 그렇게 예산이 쓰이는 것도 좋아 보이기는 한데, 천수교는 난간이 성인이 다니기에는 정말로 낮습니다. 보조공사로 조금 높여주면 될 것 같은데 왜 안되는지 모르겠군요. 저번에는 지나가는데 할아버지 한분이 다리위에서 낚시를 하시는데 허리가 바로 다리 바깥입니다. (개인적으로 천수교위에서 낚시하는것 처음 보았음.) 붕어인지 잉어인지는 모르지만 놓쳐구요. 자전거 타고 가다가도 부담스럽습니다. (진주시에서 열심히 홍보하는 있는걸로 알고 있음.) 천수교는 유등축제에도 사람이 만이 다니고 계속 위험하다고 느껴지는데, 사고야 나서야 무언가 할 것인지는 모르지만 암튼 천수교 난간을 높이는 보강공사를 해 주었으면 합니다. 만약 예산타령을 한다면 생명이나 위험에 관심이 없다고 하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군요.
두번째는 저는 아직 월세를 살고 있습니다. 평거 4지구 프라하를 짔는다고 알고 있는데요. 가격을 물어 보았더니 시에서 아직 승인을 내어주지 않아서 모른다고 해서 쓰는 이야기 입니다. 사실 가격산정이 어떻게 되는지 모릅니다. 다만 시에서 가격 산정에 있어서 영향력이 있다면 최대한 낮게 되도록 해 주었으면 합니다. 아니면 낮은 평수만이라도..(^.^) . 항상 서민을 위해서 이런말을 TV등을 통해서 듣는데, 그리고 미분양도 많은데,, 특히나 동일 스위트나, 금산의 진흥 루벤스는 500만원대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의 주공아파트는 제가 알기로 보통 주변의 80% 정도인걸로 알았는데 이번 진주에서는 아주 가격에는 선도적으로 앞서 나가더군요. 다리건너 휴먼빌도 평당 640만원 인데, 제 직장이 근처에 있어서 혹시 가격에 조금 영향을 미칠수 있다면 세수가 줄어드니 어쩌니 하시지 마시고 아파트 값이라도 올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제가 조금 비꼬아 써서 미안합니다. 하지만 수고하시는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입장에서는 정말 그리 느껴져서 그렇습니다. 수고하시고요. 새해 잘 보내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