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진주 시민버스 운전수 횡포를 고발합니다
- 번호
- 28700
- 작성일
- 2008-07-12 15:40:06
- 작성자
-
문○○
- 조회수 :
- 635
시정에 얼마나 수고가 많으십니까.
2008년7월12일 오후2시경 서부시장 사거리 새마을금고 앞 횡단보도에서 구진주의료원으로 갈려고 신호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진주시민버스 5438호가 횡단보도를 가로 막는 것입니다.큰버스가 횡단보도를 가로 막고 있으니 신호등이 보여야 말이죠.그당시 저하고 두사람이 신호를 기다리고 이었는데 한사람이 지나가길래 저도 지나가면서 손바닥으로 2번을 치면서 횡단보도를 막지말라 그랬죠.그러자 운전수가 내리면서 삿대직을 해대면서 자기 차를 쳤다고 막고함을 치더군요. 왜 사람도 지나갈수 없게 횡단보도를 막냐고 그러니까 신호가 갑자기 바꿔서 그랬다나요. 신호가 갑자기 바뀐게 아니고 평상시도 그렇게 한다는 것입니다. 당시 제가 카메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진도 못찍게 하면서 욕설을 하면서 사람을 때릴려고 하더라구요.카메라를 부숴버린다는등....그 뒤에 진주시내버스가 한대 신호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운전수도 저한테 행패를 부리는 것입니다.진주시내버스 제대로 신호를 지키는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진주시에서는 이런 시내버스가 없어지도록 철저히 지도를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