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 제기
- 번호
- 25695
- 작성일
- 2007-01-28 11:37:53
- 작성자
-
여○○
- 조회수 :
- 192
저는 진주시 장대동에서 살면서 초등학교부터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과 결혼으로 부산에 거주하는 여옥임 입니다. 진주시 장대동 133-27번지 소유주 여재홍시는 저의 아버지로 올해 연세가 78이 되시는 분입니다.
아버지와 저희 형제들이 장대동 133-26번지와는 담 없이 40년을 아무 문제 없이 살았는데 이번 소유주가 벽을 쌓아 집을 증축하는 과정에서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소유주와 관계공무원의 일로 아버지가 몸져 누우실 만큼 정신적인 충격이 커서 제가 대신 민원을 제기 합니다. 공무원이 측량을 하고 고발장을 넣으면 처리를 하겠다고 하는데 그러면 전화로 제기하는 민원은 처리할 수 없는지 묻고 싶습니다. 배우지 못하고 글을 쓸 수 없는 이나라 백성은 이런 어이 없는 일을 당할 때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무원에게는 비일비재한 일일지라도 살면서 이런일을 처음 당하는 사람은 무심코 던지는 말과 행동이 충격적이고 연세가 많으신 분에게는 감당할 수 없는 모욕이 될 수 있음을 상기 하며 공무원의 근무 태도를 고쳐주시길 건의하고 첨부된 파일대로 처리하여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