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진주 연고 축구팀 창단에 대해
- 번호
- 25850
- 작성일
- 2007-03-03 15:24:52
- 작성자
-
장○○
- 조회수 :
- 429
안녕하세요
진주시는 예전부터 축구를 잘하고, 많은 축구인들을 배출한 도시로 알고 있습니다
전 FC서울 감독이신 조광래 감독님과, 진주 국제대 감독이신 김인권 감독님, 현재 경남FC 공격수로 활약하는 김진용 선수 등 여러 명 되는군요
요즘 K리그 2부리그 격인 내셔널 리그에서는 창단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경남에서도 최근 통영시와 김해시가 창단 움직임을 하고 있습니다. 내셔널리그는 K리그에비해 운영비도 훨씬 적게 들며, 지자체의 홍보에도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현재 경남을 연고지로 하는 경남FC가 2005년에 창단하여 K리그에서 활약을 하는중이고, 성적은 좋은편은 아니었지만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주 축구팀이 생겨나면 통영과 김해 창원시청 경남 FC 까지, 4개의 팀이 더비매치가 생길 것이며, 시민 들의 최적의 관심과 흥미 유발이 될것입니다.
진주시는 혁신도시 이전으로 앞으로 발전이 기대되는 도시이며, 2010년에는 전국체전을 개최 하지 않습니까? 내셔널리그 팀 창단을 하면 지자체 홍보에 적극적인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현재 진주 연고의 스포츠 관련 팀이 아직 없습니다. 이 기회에 축구팀 창단을 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