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답변]민원잠재우기공사
- 번호
- 26455
- 작성일
- 2007-06-29 11:18:50
- 작성자
-
열○○
- 조회수 :
- 181
ㅇ 우리시 인터넷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ㅇ 민원인께서 제기하신 부분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ㅇ 망경주유소앞 하수구가 돌과 흙으로 막혀 물이 넘친다고 하신 부분은 하수과에서 이미 준설을 하여 장마철 큰비에 대비하고 있으며, 더 큰 관을 묻고, 물길을 바꿔달라는 부분에대해선 민원인 집 옆 고랑은 산밑이며 경사가 급경사 지역으로, 비가올 경우 자연스럽게 물길이 생긴 지역입니다.
ㅇ 자연스럽게 생긴 고랑의 깊이와 폭은 그렇게 깊고 넓지 않지만 혹시 큰비가 올경우에 고랑의 측면이 침식될 경우를 민원인께서 걱정하시는 것 같습니다.
ㅇ 현재 산마루측구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조립식관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로 현장에서 시공가능한 규모입니다. 그리고 조립식관을 설치한 후 혹시모를 안전사고를 위해 고랑측면에 성토까지 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전에 민원인께서 물이 넘칠 것을 우려해 손으로 도랑을 판 것보다는 훨씬 깊고 높은 상태입니다.
ㅇ 그리고 시소유의 땅인데 물길을 바꿔달라는 민원인의 요구에대해 말씀드리면 시공전문가의 말씀에 의하면 자연스럽게 흐르는 물길을 바꿔 민원인의 집에서 멀리 새로운 고랑을 팔 경우 오히려 위에서 내려오는 물길에 의해 더 위험할 경우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 번지는 시소유이지만 바로 밑 밭과 건물은 다른 주민의 소유 재산입니다.
ㅇ 자연스럽게 흐르는 물길을 바꿔 남의 밭을 가로질러 관을 설치할 경우 민원인 말씀대로 입장을 바꿔 생각해 봐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웃간의 협의와 동의를 구하기위한 최소한의 노력과 협조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ㅇ 지금 설치한 조립식관은 사람이 다니지 않고 유수량이 많지 않은 지역에 설치하여 고랑의 측면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민원인이 말씀하신 고랑측면의 침식을 막고 토사유출을 막기에 아주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ㅇ 3년전 산밑(급경사지)에 집을 지으셨습니다. 민원인께서는 나름의 조사와 안전하다는 확신을 하시고 집을 지었다고 생각합니다.
ㅇ 혹 위험한곳이라도 사유지에 집을 짓기만 하면 시에서 나머지 안전대책을 모두 세워 두고두고 편안하게 해줄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다고 봅니다.
ㅇ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자
망경동장 안재욱
담당자 최현철(749-2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