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 문제
- 번호
- 26564
- 작성일
- 2007-07-12 10:11:01
- 작성자
-
이○○
- 조회수 :
- 418
월요일 음식물쓰레기에 칩을 부착하여 내놓은후 비도 오고 해서 지나치고 있던중
어제 밤에 쓰레기통을 찾으러 갔다가 황당한 상황을 맞았습니다.
쓰레기통위에 "수거거부"라는 큼지막한 딱지가 붙어있어 제것은 아니라 생각했으나
확인해보니 우리집 것이었고, 쓰레기통은 전혀 비워지지 않아 곰팡이가 피어 있었구요. 분명 칩을 부착하였는데...쓰레기통은 비워지지 않고...그 위에 제거하기도 곤란한 분리수거 딱지를 큼지막하게 붙이고...화가 치밀어 올라 그밤중에라도 청소과에 전화해서 욕이라도 하고 싶더군요... 사람을 파렴치범으로 만들다니... 부착않했으면 비우지
말던지...계도 차원이면 알아볼수 있을 정도만 하던지...이건 아파트에 부치는 불법주차 딱지 같은 것으로 붙여 사람 약올리는 것도 아니고...이보시요...칩을 붙였는데 쓰레기통이 비워지지 않은 것만으로도 화가 나는데...거기다가 큼지막하고 잘띠어 지지도 않는 딱지를 붙여 놓는데 계도닙까 아님 이런 파렴치한 놈...이라는 경고입니까...
좀 상식있게 합시다. 누구나가 이해할수 있을 정도로요. 당신들이 아파트 경비원입니까.. 아파트 경비원도 무조건 딱지 붙이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