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급식학교 음식물쓰레기 처리업체의 처리비용에 관해서
- 번호
- 26975
- 작성일
- 2007-09-07 14:39:46
- 작성자
-
김○○
- 조회수 :
- 375
다시한번 시장님 이하 공무원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일전에 한번 급식학교의 음식물쓰레기처리건에 대해서 문의를 하였습니다. 그 답변에는 시에서 처리가 어렵다는 것으로 해석되는데요..
물론 상위법으로는 폐기물관리법이 있습니다만, 진주시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면 가능하리라고 보는데요. 사실 거제시나 통영시는 시에서 학교의 음식물폐기물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만약 앞서 답변대로 폐기물처리법에 위반된다면 그 해당시는 다 상위법을 위반하고 있는 것입니까?
시청관계자에게 전화를 드리면 위탁업체 2곳을 추천해줍니다.
이들은 처리비용을 정말 주먹구구식으로 산정하고있습니다.
시에서 처리하는 120L한통 처리비용은 4080원인데 비해 타시도, 하다못해 이 두 업체의 처리비용도 제각각입니다.
우리 시민의 아이들이 낸 급식비를 가지고, 음식물폐기물처리하는데 쓰는것은 너무 안타깝지않습니까? 질좋은 급식을 위해서는 조금이라도 더 식품비로 쓰여져야하는 것이 옳지않겠습니까!
시에서 위탁하는 현대나 경남환경의 처리가 불가하다면, 음식물감량업체를 담당하는 위탁업체의 처리비용 역시 정가로 정해 주셔서 학교마다 각각 다른 비용으로 처리하는 일이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무상으로 처리해야하는 가축먹이,사료업자들도 공공연하게 처리비용을 청구하는 상황입니다. 이들 역시 관리 부탁드립니다. 그분들이 불법으로 처리하여 학교에 어떤 피해가 오지않을까 하는 걱정도 됩니다.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가정이나 학교나 우리 아이들이 좋은 음식먹고, 튼튼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은 똑같을거라 봅니다. 그 가운데 쓸데없이 낭비되는 비용을 없애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