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정한 법질서 확립
- 번호
- 27288
- 작성일
- 2007-10-31 18:46:53
- 작성자
-
김○○
- 조회수 :
- 406
첫째:
진주시 혁신도시 착공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속사리 주민들의 애환을 굽어 살필 필요또한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속사리 주민의 주거지는 금산공군부대 이전으로 인하여 조성된 이주 마을 로 알고있습니다.
비옥한논밭에서 농사를 지으며 살아 가던 주민들이 논밭은 빼앗긴채 속사마을 에서 집채만 끌어안고 살아야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해 감수해야 하는 해당지역주민의 아픔은 좌시되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지역주민이 농사지을 수있는 대체 농지를 조성해주시던지 속사마을 을 위해 구체적인 수혜방안을 제시하는것도 좋은 방안이라 생각되어집니다 .
둘째:
현수막부착에관해서도 몇가지 말씀을 드립니다.
혁신도시 축하 현수막이 아무대나 걸려 볼성사납게 진주성성곽뿐아니라 곳곳 걸려 있습니다. 일전에 강남동 도로변 가계 홍보 현수막을 저희집에 걸었더니 불법이라고 확찢어가더니 시에서 는 맘대로 걸수있는겁니까?
이번뿐만 아니라 차를 타고 시내곳곳을 다니다 보면 동사무소에서 작성한 현수막을 어렵지 않게 볼수있습니다.누구나에 게 공정한 법집행이되었슴 좋겠습니다..
지정 계시대 도 비싼돈을 들여 광고사를 통하지않으면 걸수없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지정 계시대가 아니곳에 현수막이 걸려있슴 광고사에서는 단속을 종용하겠죠??
셋째:
마지막으로 주차 단속에 관해서 도한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아마도 잡음이 많이 나는 부분일것입니다.
단속하는 분들의 특성에 따라 단속방식 많이다르다는걸 요즘 많이느낍니다.
저또한 심심치않게 스티커를 받으니 말입니다.
업무 메뉴얼 이 확실 히 확립되어 있지않는것 같습니다.
어떤 동네에서는 가계앞에 불법주차되어있슴경고 말씀 해주시고 단속하시고
어떤 동네에서는 차에서 슬거머니 내려 소리없이 확 끊고 뒤도안보고 가버리니 말입니다.
개인편차도 많고 단속방법에 공정성을 확립하려면 매뉴얼 대로 단속하도록 교육하십시오..
이상 두서없는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