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답변]청년실업
- 번호
- 27600
- 작성일
- 2008-01-03 09:20:40
- 작성자
-
열○○
- 조회수 :
- 377
ㅇ 우리시 인터넷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ㅇ 먼저 우리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깊은 관심을 표명해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ㅇ 우리시에서는 구직 청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시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ㅇ 시에서는 매년 구직자 800여명이 참여하여 일할 수 있는 공공근로사업을 실시
하고 있는데 그 중 청년대상사업에 200여명의 청년들을 배정하여 시민정보화 교 육 등의 업무에 종사토록 하고 있습니다.
ㅇ 직업훈련을 통한 취업 지원을 위하여 청년들의 직업교육전문학원 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진주시 관내 9개 학원에 100여명의 구직자가 교육과정
에 참가하여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ㅇ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하여 해마다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11월 6일 진주산업대학교 체육관에서 65개의 업체와 3,500여명의 구직자가 참가한 가운데 동 행사를 개최하여 현장에서 42명이 채용되고 461명이 2차 면접대상으로 결
정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ㅇ 장기적 안목으로 우리시에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다수의 유망 업체를 유치함
으로써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ㅇ 2008년 연말까지 문산읍에 바이오전문농공단지, 바이오벤처프라자, 실크전문농공단지 등 2개의 농공단지 및 연구시설단지를 조성하여 48개의 업체를 유치할 계획인데 800명정도의 신규 고용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2010년 연말까지 사봉지방산업단지, 정촌지방산업단지를 조성하여 170개 업체를 유치하게 되면 구직자 6,500여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ㅇ 위와 같이 우리시 나름대로 다양한 시책을 수립하고 상당액의 예산을 배정하여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하여 애쓰고 있습니다.
ㅇ 그러나 실질적으로 청년 일자리가 늘어나기 위해서는 향후 우리나라의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내수가 진작되어 기업들이 설비투자를 늘이고 창업이 활성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시 관내 중견기업들이 사원 모집을 많이 하게 되고 청년들도 자신의 기대에 부응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ㅇ 우리시에서는 앞으로 보다 내실있는 기업 유인 시책을 마련하여 다수 업체의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자
지역경제과장 백규열
담당자 정덕화(749-2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