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창구(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시골마을 개 화장장 건립 관련 시장님께 간청드립니다.
- 번호
- 39587952
- 작성일
- 2025-07-18 09:17:38
- 작성자
-
박○○
- 조회수 :
- 196
- 부서지정 :
-
- 공개 :
- 공개
- 처리 :
-
처리중
【조용한 시골마을에 개 화장장이라니... 시장님, 절대 안 됩니다!】
존경하는 시장님!
저는 집현면 봉강리 원동마을 출신으로, 지금도 제 형님 내외는 그곳에서 옥수수 등을 재배하며 땀 흘려 살아가고 계십니다.
그런데 지금, 그 조용하고 평화로운 농촌 마을에 '개 화장장'이 들어선다는 믿을 수 없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게 과연 사람 사는 마을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일입니까?
누구 하나 알지 못한 채 은밀하게 추진된 이 사업은 주민 동의도, 설명회도, 공론화도 없이 일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이 어는 시대입니까?
지방분권과 주민 참여를 외치면서, 정작 주민의 삶을 뿌리째 뒤흔드는 결정을 아무 말 없이 묵인한다면, 그것이야말로 행정의 직무유기 입니다.
업자의 이익을 위해 마을의 평온과 주민의 생계, 생존권이 무참히 짓밟히는 것을 진주시가 방관한다면, 이는 시민을 저버리는 행정이며, 돌이킬 수 없는 불신과 갈등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시장님,
이 화장장 건은 결코 허가되어서는 안 되며, 주민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행태, 반드시 멈춰 세워야 합니다.
주민이 먼저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지방행정이자 시장님의 책무 아니십니까?
강력히 요구드립니다.
진주시가 이 부당한 허가를 즉각 반려하고, 주민 중심의 책임 있는 행정을 실현해 주시길 간청드립니다.
2025. 7. 18
집현면 원동 출신 박종덕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