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창구(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기존 안락공원 봉안당 이용자 신규 봉안당 이동 조치 또는 리모델링 바랍니다.
- 번호
- 39593492
- 작성일
- 2025-09-17 14:53:31
- 작성자
-
손○○
- 조회수 :
- 54
- 부서지정 :
-
- 공개 :
- 공개
- 처리 :
-
처리중
안녕하세요, 작년에 아버지를 안락공원 봉안당에 모신 사람입니다.
당시 장의사가 안락공원이 25년에 신설되어 봉안당이 기존 봉안당과는 다르게, 유골함을 볼 수 있게 바뀐다고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고민 끝에 아버지를 안락공원 봉안당에 모시게 되었는데,
금일(25. 9. 17.) 안락공원에 전화로 봉안당 이동 절차 등에 대하여 문의하였으나, 기존 봉안당에 계신 분은 새로운 봉안당에 모실 수 없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당시 장의사의 말만 듣고 진주시 관계자의 말을 안 들은 것에 아쉬움이 있으나,, 그 상황에서 그것을 제대로 알아볼 정신이 있을까요,,,
모두 아시겠지만 지금 봉안당은 내부 유골함을 볼 수 없을 뿐더러 방문을 해도 어떠한 추모를 남길 수 도 없습니다.
그저 돌아가신 분이 그리워 다들 모신 곳 앞 문에 사진이나 꽃을 제 각각 부착하여, 어떠한 질서나 규칙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동안은 별다른 방안이 없기에.. 관계자들도 사진 부착 등에 대해 별다른 조치를 안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안락공원을 대규모로 신설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은 이유로 그것을 기다리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봉안당이 기존 봉안당과 차이가 있다면,,, 기존 봉안당에 가족을 모시는 분들이 그 차이를 가만히 두고 보고 있을까요,,,?
진주시는 이것에 대하여는 아무런 방안이 없는지 궁금하고, 제목과 같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