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09:35 2024/04/25 Thu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진주시 농축산과 공무원은 동물단체에서 월급받습니까?

번호
39531048
작성일
2023-01-30 13:03:17
작성자
최○○
조회수 :
956
부서지정 :
진주시청 5층 시장실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 KakaoTalk_20230129_170816525.jpg(2.4 MB)
  • KakaoTalk_20230129_170819046.jpg(2.2 MB)

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반려동물종합지원센터 건립 센터 홍보물

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반려동물종합지원센터 건립 센터 홍보물

진주시 농축산과 팀장은 진주시 공무원이 맞습니까? 개인 동물 단체에 소속된 회원입니까? 

진주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반려동물종합지원센터 건립과 관련해 동물단체을 앞세워 서명운동을 벌이려 하는 등의 행동이 바르다고 생각합니까? "반대하는 서명운동은 하면서 우리는 찬성하는 서명운동은 하면 안 되냐"고 말하는 공무원이 과연 자격이 있을까요? 
공무원이 무엇보다 중립을 지켜야 하는 것 아닌가요?

또 진주시에서 대여해주는 하모탈은 진주시 예산이 투입되거나, 진주시장님이 참석하시는 공식적인 행사가 아닌 이상은 대여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지난 27일 진주시 농축산 과에서 관광진흥과로 공문을 보내 하모탈을 대여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28일 진행된 진주시와 전혀 상관이 없는 개인 단체 행사에 사용을 위해서입니다.
결국, 하모탈 대여는 모 언론사의 취재로 무산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농축산과는 모 동물단체의 들러리입니까? 

이후 개인단체 행사에 하모탈이 대여가 되지않자 봉사단체에서는‘모 언론사 대표가 민원을 넣어 대여가 되지 않았다'라며 발언한 것으로 압니다. 이 또한 공무원이 봉사단체로부터 발설을 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28일 진행된 봉사단체 행사장에 진주시농축산과 팀장과 주무관이 참석해 있었기 때문입니다. 진주시가 예산도 지원하지도 않고 전혀 연관도 없다던 개인단체 행사에는 공무원이 2명씩이나 왜 참석을 했을까요.   

특히 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반려동물종합지원센터 건립사업과 관련해 판문동 반대추진위원장의 영업장을 찾아가 "동물단체와 식사자리를 한번 마련해 보는 것이 어떻냐? 는 등의 발언을 일삼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진주시가 추진 중인 사업에 동물단체가 무슨 연관이 있습니까? 농축산과와는 연관이 있는 걸까요?
 
또 다른 모 봉사단체 팀장에게는 만남을 요청해 "자신(농축산과 팀장) 반려동물 종합지원센터사업을 꼭 성사시켜야 해야 한다"며 "사업을 위해 지역의 신문사 대표님과 자리를 만들어 달라"는 등의 발언으로 온갖 회유를 하고 다닙니다. 

사업의 첫 단추를 잘 끼우려면 센터를 짓고자 하는 주민분들과 친목을 다지고 주민들과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공무원이 행정을 처리하는 정석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진주시 축산과는 반려동물 종합지원센터가 건립을 위해 주민들과 협력도 없이 밀어붙이기를 하고, 과장 역시 주민들에게 막말해 논란이 된 상황에서 더 악화만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센터가 마냥 성사된 것처럼 홍보물까지 만들어 동물병원 등에 배부해 주민들을 기만하는 행위까지 하는 상황입니다. 이게 과연 올바른 행정의 절차라고 할 수 있습니까? 

진주시장님은 현 상황에 대해 제대로 보고를 받고 있으며, 공무원들이 뒤에서 무슨 행동을 하고 다니는지, 무슨 일을 저지르고 다니는지 알고 있습니까?

과연 반려동물종합지원센터 사업에 해를 끼치는 행정을 펼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3-02-07 17:52:46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내 사단법인 동물보호단체의 홍보행사에 진주시(농축산과)의 관련성 문제와 반려동물종합지원센터 건립 사업 추진에 주민과의 소통문제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지난 1월 28일 진행된 행사는 사단법인동물보호단체의 연합으로 유기동물 입양과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홍보를 하는 자체 행사였으며, 우리 시 주최는 아니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려동물종합지원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동물보호단체에서 자발적 의사로 행사시에 홍보하려고 하였으나 농축산과에서 자제를 요청하였습니다. 하모 캐릭터 인형탈은 행사의 목적이 공익적 목적이라 대여에 협조하였으나, 민간 자체행사에 사용은 불가하다하여 사용 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반려동물종합지원센터 건립 관련 반대위원장을 만나 "동물보호단체에서 간담회를 희망하는데 응하실 의사가 있으십니까?"라고 물어본 사실은 있으나 '식사'를 하자는 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말이 와전 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난 1월 28일 행사에 담당부서 직원이 방문한 이유는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센터 건립 반대위 측에서 반려동물종합지원센터 관련 서명운동을 받는지 확인 차 방문한다고 하여 예기치 않은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였고,
 두 번째는 동물보호단체 연합으로 하는 유기동물보호소의 유기동물 입양 홍보와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홍보 등의 행사에 담당 부서의 입장에서 격려차 방문한 것입니다.
  
 우리 시에서는 반려동물종합지원센터 건립 예정지의 지역 주민들과 계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의해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사오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담당부서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농축산과 김선희
 담당자 정봉훈(☎ 749-6205)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