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03:09 2024/04/26 Fri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농민들을 농락하는 공무원들

번호
39478628
작성일
2021-04-08 17:19:49
작성자
박○○
처리부서:
농업정책과
조회수 :
783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별첨합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1-04-16 19:27:32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법적근거 : 농어촌정비법 제126조(수리계)
  - 관련조례 : 진주시 수리계 조례 4조(수리계의 조직) 및 제10조(수리계의 임무)
                      수리계원은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1. 기반시설의 유지 및 관리 및 그 이용
                        2. 기반시설의 재해복구
                        3. 수리계의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항

 상기 제시된 법령에 따라 수리계가 조직된 농업생산기반시설은 수리계원들이 유지 관리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기요금 지원은 농어촌정비법 제126조6항에 의거 수리계에 보조를 하고 있으며 매달 전기요금을 납부하기에는 
 번잡함이 있어 반기마다 정산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반기정산에 대하여는 읍면동을 통하여 의견수렴 후 개선방안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태풍이나 폭우 시 읍면동 담당자들이 사전 순찰과 비상근무 등을 하고 있으며, 대규모 시설에 대해서는 시 담당부서에서도 
 현장 확인, 비상근무 등 재해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문산읍 이곡리 연지연못은 사유지로 폐기물관리법 제7조에 의거 토지의 소유자·점유자 또는 관리자가 토지의 청결을 
 유지해야 하는 사항으로 수거 건의한 폐기물은 소유자(점유자, 관리자)가 처리해야 할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담당부서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농업정책과  정종범
 담당자  전지현(☎ 749-6254) 수리계 전기세 선납 및 배수장, 정수장 관리 

 청소과  류완근
 담당자  김동진(☎ 749-8703) 사유지 내 폐기물 처리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