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진주시 예비군 도시락 실태

번호
39559379
작성일
2024-03-08 17:56:19
작성자
오○○
조회수 :
776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 캡처1.JPG(139.2 KB)
  • 캡처2.JPG(101.3 KB)
  • 캡처3.JPG(143.8 KB)

2023년도에 배급된 도시락 내용물

2023년도에 배급된 도시락 내용물

국가의 부름을 받고 오전내내 훈련받고 나눠주는 예비군도시락의 질이 다른 시도에비해 형편없이 떨어집니다.
항의를 해도 상급부대에서 지정해준 도시락을 받는다는 형식적인 답변을하며 개선의 여지를 보이지 않고 있어
답답한 마음에 신문고 문을 두드립니다.

지역대표 네이버 카페에 올라와있는 게시물을 캡쳐하여 보냅니다.
도시락에 대한 불만이 군에 대한 불신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시정조치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4-03-15 15:36:25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제8962부대 동원과입니다.
 평소 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귀댁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귀하께서 3월 8일 진주시 홈페이지로 신청하신 84번에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의 요지는 '예비군 훈련시 제공된 부실 도시락 개선 '을 요구하신 것으로 이해를 하였습니다.

 민원내용을 확인(조치)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귀하께서 제기하신 내용에 대한 도시락 사진은 예비군 작계훈련시 참여한 경남지역 전체 예비군들에게 동일하게
        지급했던 것입니다. 진주시가 다른 시에 비해 형편없이 떨어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작계훈련간 급식지원은 후방지역 통합방위작전의 실전상황에서 시행되는 급식지원개념을 적용하여 작전지역에서 
       전(全) 예비군에게 식사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유사시 예비군은 24시간 작전에 투입되어 근무지역에서 식사와 근무를 병행하는 급식지원 절차 적용)
  나. 예비군 작계훈련시 급식지원을 위한 업체선정은 지역 경제 상생을 위해 여단 관할지역 내에서 업체를 선정하고자
       하였으나, 진주·사천·남해·하동·함양·산청·거창지역 내 5,000여개의 도시락 지급이 가능한 업체를 확인했지만  
       업체선정 간 대부분의 도시락 업체가 읍면동별 예비군 훈련지역(작전)으로 도시락 배송이 어렵다고(배송비를 고려
       이윤창출 제한 의사) 하였고, 또한 근처 식당에서 먹는 방법도 추진해 봤지만 작전지역 내 주변식당이 없는 부분과
       제공되는 예산으로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제한되고 훈련지역(작전)으로 배달이 되지 않는 점에 따라 상급부대 급식
       지원 지침에 따라(전투식량, 도시락, 협약식당 중) 민간에서 파는 전투식량에 대해 추진하였습니다.
       귀하께서 우려하신 군부대와 업체 간의 유착은 절대 없으며, 있어서도 안되는 사항임을 다시 한번 강조 드립니다. 
  다. 두 번째 사진에 대한 답변으로 다른예비군에게 지급해준다고 도시락은 작계훈련이 아니며, 예비군 기본훈련, 예비군
       동미참훈련시 지급하는 도시락으로 상급부대에서 계약한 업체에서 제공하는 도시락입니다. 
       '24년도 상급부대에서 계약한 업체에서 제공되는 도시락으로 경상남도 전 지역에 동일한 도시락이 납품되고 있습니다. 
       진주시만 다른 시에 비해 부실하거나 형편없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라. 귀하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하며 상급부대에 예비군의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귀하의 가정에 행복하고 즐거운 웃음 가득하시길 바라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더 성실하고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 : 육군 제 8962부대 동원과(☎055-761-5665)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