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커뮤니케이션http:// daum.net ⇒ 여행홈(배너창) -
- 다양한 계층이 사이트에 접속함으로서 우리시 홍보 최적 -
진주시가 우수한 관광자원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전국민이 활용하는 온라인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진주시의 다양한 관광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시는 진주남강유등축제가 전국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고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야간경관 조명 등 우수한 관광자원을 확보하고 있는 진주시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국의 축제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공격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전국민이 활용하는 온라인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진주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시는 인터넷(다음)과 광고를 계약하고 진주관광을 연중 홍보하고 있는데 3월~11월에는 진주소싸움에 대해서 집중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소싸움의 메니아들을 진주로 몰리게 하고 있다.
또한 4~5월에는 논개제에 대해서 8~9월에는 남강유등축제와 천예술제에 대해서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 도시민은 물론 전국민들이 편안한 가운데 진주의 축제와 관광에 대한 전문적인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진주시는 가입자수 3,400만명 1일 방문 900만명이 활용하는 국내 제일의 포털(다음)을 활용함으로써 전국적으로 다양한 유저(컴퓨터를 잘 사용하는 사람)에게 우리시의 우수추제와 야간경관 관광상품을 홍보함으로써 더욱 더 많은 관광객들이 진주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서울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강모씨는 인터넷을 보다가 우연히 진주시의 관광을 접하게 되었다며 10월에 개최되는 유등축제와 소싸움대회를 관람하기 위해 진주를 방문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