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12:04 2025/05/05 Mon

  • 본 란은 진주의 발전을 바라는 네티즌 여러분이 시장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시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시면 민원상담(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 비방, 개인사생활,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은 진주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 특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벌칙)에 따르면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사오니 진주시 홈페이지가 시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제도개선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현재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건소 접종실 직원분들 왜 이럽니까?

번호
46004
작성일
2016-02-24 20:45:48
작성자
양○○
조회수 :
1117
부서지정 :
보건행정과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오늘 아들래미 디프테리아.파상풍 접종하러 보건소에 갔습니다.가기전 어제 예방접종실로 문의를 하니,전화받으시는분이 이름,나이등을 확인하시고 접종하는거 맞다고 했습니다.제가 업무시간을 문의하니 5시 30분까지 와야 된다고 하더군요.제가 혹시 6시까지 가면 안될까요?물으니 5시 30분까지 마치고,6시까지는 마감정리를 한다고 안된다고 했습니다.주말빼고 점심시간빼고 언제든지 오시면됩니다.라고 했습니다.문제는 제가 이전 한줄도 모르고 옛날보건소로 간겁니다.애들이 크고 접종할일도 없고 5년에 한번 맞는 접종이라 이전한줄 몰랐네요.다시 전화문의하고 네비 맞춰서 부랴부랴 이전한 곳으로 갔습니다.접종실에 "어제 전화문의할때 이전한거 얘기 좀 해줬으면 좋았을텐데요."라고 하니,직원분들이 누가 전화 받았나며 얘기하자,나이드신 여자분이 "내가 전화 받았나?이러면서 비아냥거리는 말투로 "오신다고 했으면 얘기했을 텐데,오신다는 분에게는 이전한거 얘기해주신다고,그리고 접종무상인데 가까운 병원에서 맞으면 되는데,왜 다른사람들 다 아는데 왜 이전한거 모르냐고,3개월이나 됐는데,일일이 알려주지 않는다고 그러면서 비아냥 거리더군요.옆에 흰가운 입은 남자분은 비웃으며 콧방귀를 뀌구요,한참을 변명하느라 우리애 접종도 안해주고 해서 제가 접종하고 얘기하자고 하니 그때서야 접종을 해주더군요.화가 났지만 옆에 애도 있고 해서 그냥 나왔다가 내가 직원들 태도가 넘 괘씸해서 다시 들어가 따졌습니다.시간까지 물어보고 6시까지 가면 안될까요?라고 까지 말했는데,그게 보건소로 접종하러 간다는 말이 아니냐?라고 따지니 그때서야 직원분이 "아,맞네요.그러면 죄송합니다."그럽니다.표정은 비아냥거리면서 한숨을 푹푹 쉬면서 말이죠.저 오늘 완전 이상한 사람되는 줄 알았습니다.ㅠㅠ제가 불쾌했던건,제가 이전한거 몰랐던건 저도 잘못은 있습니다.하지만 저뿐만이 아니고 아직 모르는 사람들 많을꺼예요.그렇다면  보건소에서 그만큼 홍보가 안된건 아닐까요?전화했을때 자동응답이라도 보건소 이전 얘기라도 있었으면 이런 헛수고는 안해을텐데 말이죠?제가 기분 나쁜건  접종실 직원분들 가족같은 분위기 좋습니다.서로 편들어 주는것도 좋습니다.하지만 힘들게 찾아온 고객에게 그런 불쾌감을 주는건 아니지 않습니까?접종실은 그분들의 것이 아닙니다.개인집무실도 아니구요.그분들 기분내키는 대로 고객응대 하는건가요?저를 직원분들이 이상한사람 취급을 하니 넘 화가 나더군요.나이드신 실장님인가 하는 분은 융통성이 좀 있으셔야죠?적당한 연륜도 있어보이더니,젊은 직원분들이랑 주거니 받거니 참~~한심 합니다.고객응대 똑바로 하세요.이전한거 모르면 이상한 사람입니까?서비스직에 있으시면서 비아냥거리며 직원들이랑 합심해서 고객우롱해도 됩니까?무뚝뚝하고 불친절한 직원은 봤어도 이렇게 고객에게 비아냥 거리며 자기변명 늘어놓고 고객 우롱하는 직원 첨 봅니다.아직 예방접종은 보건소에서 많이들 하지 않나요?과잉친절 바라지 않습니다.하지만 고객 기분나쁘게는 하지 말아야죠?제발,정신 차리세요.접종실 직원분들 시정바랍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16-02-29 11:59:25
작성자
열린시장실



○ 우리시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진주시보건소에서 6시까지 업무시간인데 5시 30분까지 오시라고 한 것은 예방접종 지침서에 접종 후 이상반응이 있는지 관찰하기 위함입니다.
○ 저희 직원이 예방접종 문의 전화 응대 시 이전한 보건소를 안내하지 못한 점과       예방접종 시에 직원의 안내말투가 상냥스럽지 못한 점 사과드리며, 민원친절교육(전화응대 및 예방접종 설명)을 실시하여 앞으로는 이런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답변자
보건행정과장    전수임  
담당자          전정탁(☎055-749-6615)



담당부서
( ☎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