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지역 특화 국·공립문화시설 본격 유치 나선다

TAG

작성일
2021-07-27
기자 :
공보관
조회 :
53

진주시, 지역 특화 국·공립문화시설 본격 유치 나선다.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지역 특화 국·공립문화시설 본격 유치 나선다
- 김홍남 前 국립중앙박물관장 등 공공문화시설 전문가와 네트워크 강화-
- 하반기 국·공립문화시설 유치 위한 타당성 용역 착수 예정 -

  진주시는 지역에 특화된 국·공립문화시설 유치를 위해 26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관련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김홍남 前 국립중앙박물관장, 장상훈 국립진주박물관장과 문화예술전문가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이날 자문을 위해 간담회에 참석한 김홍남 前 국립중앙박물관장은 진주 출신으로 현재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명예교수와 아시아뮤지엄연구소장 직을 겸하고 있다.

  특히 국립중앙박물관 건립위원회 위원, 국립현대미술관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국립민속박물관장, 국립중앙박물관장 등 국내 유수의 국·공립 문화시설 설립과 운영에 두루 직접 관여한 이력을 가졌다. 국내에 흔치 않은 문화시설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규일 시장은 “국내 최고의 전문가와 간담회를 가지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지역의 문화 격차 해소와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좋은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홍남 前 국립중앙박물관장은 “역사와 전통이 공존하는 예향의 도시 진주가 제 고향이기도 하다. 고향 진주에 국·공립문화시설 유치하는 데 그간의 경험과 지혜를 보탤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국립진주박물관이 구)진주역 철도부지로 이전하면 진주성에 소재한 국립진주박물관에 국립현대미술관 진주관을 비롯해 지역에 특화된 국·공립문화시설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올 하반기 타당성 용역에 착수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