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조규일 진주시장, K-기업가정신 확산 출판기념회 참석

TAG

작성일
2023-02-08
기자 :
진주시
조회 :
25

조규일 진주시장, K-기업가정신 확산 출판기념회 참석(1).jpg

★대체텍스트필수

조규일 진주시장, K-기업가정신 확산 출판기념회 참석
- 행사 현장에서 남성현 산림청장에게 진주시 주요 현안 건의 -

 조규일 진주시장이 7일 서울 서초구 한국자동차 산업협동조합에서 열린 김기찬 가톨릭대학교 교수의 《대한민국을 선진국으로 이끈 K-경영》 출판기념회에 참석했다.

 출판기념회에는 조규일 시장과 남성현 산림청장, 정연승 한국 유통학회 회장, 김재구 차기 한국경영학회 회장,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대학원장 등 정ㆍ재계, 학계 관계자 50여 명이 함께했다.

 《대한민국을 선진국으로 이끈 K-경영》은 삼성전자, LG, 현대자동차, 롯데, SK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0개 글로벌 기업의 중심이 된 K-경영을 다루고 있다. 책은 김기찬ㆍ서용구 외 7명의 저자가 공동으로 집필했다.

 대표 저자인 김기찬 교수는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 경영대학원(GWSB) 석좌교수, 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혁신경제분과 의장 등을 역임했으며, 주요 저서로는 《사람 중심의 기업가정신》이 있다.

 조규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진주 K-기업가정신에 대한 한국경영학회의 애정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을 세계로 확산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동 집필자인 정연승 한국 유통학회 회장은 “진주가 명실공히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라며, “같이 책을 집필한 우리 팀이 진주 K-기업가정신 플랫폼을 만들고 이것을 세계로 확산시키는 데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재구 차기 한국경영학회 회장은 “진주시 지수면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성지”라며,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을 연구하는 한국경영학회 등 학계 관계자라면 반드시 K-기업가정신 성지인 지수를 둘러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에서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의 당면 현안 사업 해결에도 앞장섰다. 

현재 진주시는 시민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녹색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정원문화 복합커뮤니티 공간으로 158억 원 사업 규모의 ‘진주시 에코가든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행사 현장에서 남성현 산림청장에게 사업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국비 65억 원 지원을 건의했다. 이와 더불어 망진산 봉수대 정비 사업에 따른 산지 변경사용 허가도 요청했다. 

 한편, 2018년 한국경영학회는 삼성, LG, GS, 효성 외 창업주 등 많은 글로벌 기업가를 배출한 진주시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로 선포했다. 이후 진주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건립, 지수 관광 테마마을 조성 등을 통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진주시는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 초중고 학생 대상 K-기업가정신 기본교육 팸투어 프로그램 운영, 옛 지수초등학교 교실 및 대기업 총수 집무실 재현 등을 통해 지수면을 세계적 K-기업가정신 수도로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