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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오아시스 이동복지상담소 운영으로 큰 호응 얻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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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2-11-22
기자 :
진주시
조회 :
31

오아시스 이동복지상담소 진행 모습(지수면 안계경로당).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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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오아시스 이동복지상담소 운영으로 큰 호응 얻어
-거동불편·정보취약계층 현장상담… 복지서비스 지원 사업 연계 -

  진주시는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8월 17일부터 12월 28일까지 20회 추진 예정인‘오아시스 이동복지상담소’를 11월 현재 42개소를 방문해 14회째 진행 중이다. 

 오아시스 이동복지상담소 운영은 진주복지콜센터 복지상담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이용이 어려운 고령자들을 위해 읍면동의 각 2개 마을로 찾아가 현장에서 직접 듣고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현장상담을 통해 사회보장급여 21건, 노인복지사업 56건, 장애인복지 12건, 보건 11건, 기타 13건 총 113건의 어르신들의 복지관련 궁금증에 대해 답변하고 콜센터 운영 안내도 이뤄졌다.

 어르신 김모씨는 “귀가 잘 들리지 않지만 자녀들에게 부담이 될까봐 아직 보청기를 구입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에 이동복지상담소를 통해 보청기구입비 지원사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년에 신청해보겠다”며 사업안내에 고마움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복지정보를 잘 몰라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대상자들이 이동복지상담소를 통해 서비스를 받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복지콜센터에서는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들이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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