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감염병관리위원회 위원 11명 위촉

TAG

작성일
2023-02-20
기자 :
진주시
조회 :
70

진주시, 감염병관리위원회 위원 11명 위촉(1).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감염병관리위원회 위원 11명 위촉
- 감염병 대응 위기관리 대책 수립 및 민관 협력체계 구축·자문 활동 -

 진주시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진주시 감염병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진주시 감염병관리위원회는 '진주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의원, 감염병 관련 분야의 교수 및 전문가, 감염병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인사로 당연직 4명과 위촉직 11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당연직을 제외한 위촉직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시행계획 수립·시행, 감염병의 위기관리 대책 수립, 감염병 대응 민관 협력단 구성으로 감염병 유행 때 정보 공유 및 기관 간 역할 논의, 감염병 발생 대처 관련 주요 사항 등을 실시간 공유하고 자문하는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위촉식에서는 김연정 경남권 질병대응센터 감염병대응과장의 특강이 펼쳐져 감염병 재유행 시 또는 신규 감염병 유행 시 지자체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였다.

 시 관계자는 “감염병관리위원회 운영으로 감염병 위기관리 대책 수립 및 감염병 대응 민관 협력체계 구축 사업이 더욱 실효성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위원회에서 제안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진주시민의 건강을 유지 증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