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하모 유아스포츠단’ 참여 어린이집 모집

TAG

작성일
2023-03-15
기자 :
진주시
조회 :
122

KSPO 스포츠가치센터.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하모 유아스포츠단’ 참여 어린이집 모집
- 올해 시범사업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추진 -

 진주시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에 참여할 어린이집을 오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시범사업인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은 공공체육시설과 어린이집을 연계한 체계적인 체육프로그램 운영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올 2월에 공모를 통해 운영보조사업자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선정되어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내동면 소재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풋살, 농구, 유아 미니골프, 유아 플로어볼, 트램펄린, 유아티볼, 가상스포츠 등 약 7종목이며, 시는 유아CNT검사(신경인지검사)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 전․후의 유아심리, 인지기능 개선 내용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만 5세반이 편성된 어린이집으로, 신청은 담당자 이메일(moldive2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체육진흥과 체육행정팀(055-749-86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은 생활체육 활동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포츠 체험을 통해 폭넓고 다양한 문화적 측면의 스포츠까지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진주, 체육문화의 도시 진주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내년에는 사업을 더욱더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