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제101회 어린이날 ‘진양호공원으로 놀러가자’

TAG

작성일
2023-04-26
기자 :
진주시
조회 :
126

제101회 어린이날 ‘진양호공원으로 놀러가자’(2022년 진양호공원 어린이날 행사 전경)(1).jpg

★대체텍스트필수

제101회 어린이날 ‘진양호공원으로 놀러가자’
- 다이나믹광장서 다채로운 공연·체험행사, 초등 이하 진양호동물원 무료입장 -

 진양호공원 꿈키움동산 앞 다이나믹광장에서는 오는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101회 어린이날 ‘진양호공원으로 놀러가자!’행사를 개최한다.
 
 ‘진양호공원으로 놀러가자!’행사에서는 어린이합창단, 매직벌룬쇼, 외발자전거 및 저글링 공연 등이 펼쳐지며, 다채로운 체험활동도 진행된다. 진양호동물원은 어린이날인 5월 5일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체험행사로는 버블체험, 캐릭터 인형탈과 사진촬영 및 막대풍선 나눔, 그림나라, 동화 읽어 주는 언니오빠들, 대형블록 및 윷놀이 등의 무료체험과 비즈팔찌, 가죽소품, 클레이로 카네이션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등 외부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진양호공원 풍경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 및 진양호공원 홈페이지에 체험후기와 사진을 게시하면, 선착순으로 무료체험 쿠폰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쿠폰으로 페이스페인팅, 케이크팝만들기 중 한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다. 

 가족과 커플이 함께 할 수 있는 아트테라피(미술치유)는 사전 전화예약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양호공원 홈페이지(https://www.jinju.go.kr/park)를 참고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어린이날에도 시민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어 올해도 많은 시민들의 진양호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공원 이용객 안전사고 예방과 극심한 교통 혼잡으로 인한 불편을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 차량통제 및 대중교통 이용 등 안전관리에 나선다. 

 어린이날 방문객들은 진양호공원 후문 주차장과 소싸움경기장 주차장에 주차하거나 진양호 정문 입구 남강댐 헬기장, 경해여중·여고 주차장 등 임시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진양호공원 정문·후문 입구에서는 공원 내 교통혼잡 예방과 이용자 안전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차량 출입을 통제하고 진양호동물원까지 10분 간격으로 무료 셔틀버스를 왕복운행 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에 공원 주변 도로의 교통 혼잡으로 인한 방문객 불편을 줄이기 위해 경찰서, 봉사대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얻어 주차 및 교통안내를 할 예정이다”며 “공원 입구에서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니,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적극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월 28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진양호 아천 북카페에서 노을음악회를 개최한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