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복지콜센터 복지상담 10만 건 성과
진주시에서 지난해 3월부터 도내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복지전문 상담콜센터인 진주복지콜센터 상담건수가 10만건을 돌파했다.
진주복지콜센터는 9월 2일 기준 전화상담으로 2만 1472건의 개인별 맞춤형 복지상담을 실시했고, SNS 온라인 상담인 진주복지톡으로 매일 2-3건 이상의 복지정보를 게시하고 있다.
또한, 1 대 1 개인별 채팅 상담을 3만 5700여 건 진행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SMS와 통합 복지상담실 운영, 희망안부콜 등을 합해 총 10만여 건의 운영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진주복지콜센터는 복지 분야뿐만 아니라 긴급재난지원금 및 코로나19, 일자리와 관련된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새롭게 시행되는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에 대해서도 시민들에게 콜센터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2021년 9월 13일 시민명예기자 장유세(천전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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