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2025 어린이 독서 골든벨’ 성황리에 개최
- 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300여 명 참가, 대상 1명 포함 7명 수상 -
진주시는 지난 27일 상평동 생활체육관에서 ‘2025 어린이 독서 골든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들 30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책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함께 모여 지식을 겨루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 어린이들은 지정 도서 ▲별점 반장 나우주 ▲바다가 울고 있다 ▲별하약방에서 출제된 객관식, 주관식, OX 퀴즈 등 다양한 문제에 도전하며 그동안의 독서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이예준(충무공초 5학년)학생이 대상, 정예성(선학초 6학년)학생이 최우수상, 정선우(주약초 6학년)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박민결(배영초 5학년), 김대연(충무공초 6학년), 이세람(무지개초 6학년), 이명호(수정초 5학년)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특히 마지막 라운드에서 참가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 속에서도 침착하게 문제를 푸는 최후의 1인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전자 바이올린 축하 공연과 장기자랑이 진행됐다. 레진 아트, 딱지치기, 즉석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돼 행사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올해로 3번째 개최인 어린이 독서 골든벨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참가 학생들이 책 읽는 기쁨과 성취를 느꼈길 바란다”며 “책 한 권의 힘은 아이 한 명의 미래를 바꾸고, 도시 전체의 품격을 높이는 만큼 진주시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책과 친구가 되는 도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립도서관
남부도서관팀 055-749-6250, 6936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