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진주버스 130번 16시 51분경 경상국립대학교 정문 지나가는 버스

작성일
2022-11-27 17:02:06
작성자
김○○
조회수 :
313

[답변] 답변(버스 도착정보 미 표출)

작성일
2022-11-30 09:47:32
작성자
청소과
1. 시정발전을 위해 「120기동대 견문신고 방」을 이용하여 보내주신 130번 버스도착정보(안내기) 미 표출 불편신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 민원인께서 「120기동대 견문신고 방」을 이용하여 민원요청 하신 130번 버스도착정보(안내기) 미 표출 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 요청하신 당일(11월 27일 17시경) 버스정보관리시스템 상의 표출이상 유.무와 버스 운행 관련사항 등을 점검한 결과 시스템 상에는 이상이 없으나
  ○ 해당 시간대에 130번 시내버스 보조 운전기사가 운행 전 통합 차량단말기를 정상적으로 세팅하여 운행하지 않아 앱·안내기 등에 도착정보를 제공하지 못하여 발생한 문제로 
  ○ 해당 운수회사에 연락하여 장비조작 및 재발 방지 교육을 실시하여 상기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이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3. 답변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진주시 스마트도시과 데이터활용팀(☎ 055-749-5116)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4.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하여 많은 관심과 응원 당부 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스마트도시과
 담 당 자  김진학(☎ 055-749-5116)

[답변] 답변(무정차 운행)

작성일
2022-12-01 17:11:54
작성자
청소과
1.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을 해당 운수업체(시민버스)에 전달하여 시내버스 운수종사자가 정류장에 대기 중인 승객이 모두 탑승하였는지 면밀히 살핀 후 운행하도록 행정지도 하였으며, 다음부터는 유사 민원이 근절될 수 있도록 자체 교육을 강화할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3. 또한 우리 시에서는 매년 실시하는 친절교육 및 법규준수 교육을 전 운수종사자가 필히 이수토록 하여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도 점검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4.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불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5.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 대중교통팀(☎ 055-749-8728)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 당 자  양혜진(☎ 055-749-8728)

페이지담당 :
민원여권과 민원팀
전화번호 :
055-749-51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