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환경신문고 신고서 작성하기

  • 「대기환경보전법」,「물환경보전법」,「폐기물관리법」,「화학물질관리법」,「소음·진동관리법」,「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자연공원법」,「토양환경보전법」등 환경법 위반행위를 신고해 주십시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해드립니다.

남강 폐수 무단 방류 업체 좀 잡아 주세요!

작성일
2021-06-30 17:27:27
작성자
허○○
조회수 :
216

상평교 군부대 근처 자전거코스에서 찍은 사진, 오염거품으로 강전체가 뒤덮어 있음.

상평교 군부대 근처 자전거코스에서 찍은 사진, 오염거품으로 강전체가 뒤덮어 있음.

[답변] 답변드립니다.

작성일
2021-07-08 19:55:22
작성자
환경관리과
1. 안녕하십니까? 환경신문고를 통해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2. 말씀하신 상평교 일대 남강을 현장 확인 한 결과 최근 기온상승으로 인한 물속 부유물질이 수면으로 떠오르는 벌킹현상과 상평교 인근 강바닥의 높이 차이로 인한 물의 낙차에 의해 거품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3. 또한, 귀하께서 제기하신 폐수배출업소의 무단 방류에 대해서는 남강으로 유입되는 우수관거에서는 오·폐수의 유입은 발견하지 못하였으며, 폐수배출업소에 대해서는 지도점검과 환경순찰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진주시 환경관리과(☏055-749-8652)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환경관리과 환경행정팀
전화번호 :
055-749-53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