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시설개선을 통한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개선 등을 목적으로, '16년 부터 공동주택관리 전반에 대하여 전문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 2021년에는 아래와 같이 총 6회에 걸쳐 컨성팅 단지를 모집할 예정이며, 2021. 9. 30.까지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제4차 컨설팅 대상단지를 신청·접수 중임을 알려드리오니, 관내 공동주택단지에서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아울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및 수혜단지 확대를 위해 아파트 운영실태를 스마트폰, pc 등을 이용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진단해 볼 수 있는 '온라인 컨설팅 시스템'을 운영중에 있으니, 관내 공동주택 단지에서는 많은 이용바랍니다.
<오프라인 컨설팅 서비스 개요>
○ 컨설팅 분야
- 관리진단 : 관리행정, 회계, 장기수선계획 분야의 진단 및 바람직한 관리방향 제시
- 기술자문 : 수선공사 시기, 비용, 방법 등에 대한 전문가 검토 의견(대안) 제시
○ 신청 및 서비스 기간 : 현재 '21년 제4차 컨설팅 서비스 모집공고 중
- 신청 기간 : '21.08 ~ '21.09월
- 단지 선정 : '21.10월
- 컨설팅 서비스 : '21.10 ~ '21.12월
○ 신청요건 : 신청 분야별로 아래의 신청자격을 갖춘 경우
- 관리진단 :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또는 직무대행자, 관리사무소장, 입주민(전체 입주민등의 10분의 1 이상 동의서 첨부 필요), 해당 지방자치단체장
- 기술자문 :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또는 직무대행자, 관리사무소장
○ 신청방법 : 중앙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http://myapt.molit.go.kr)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 개요>
○ 시스템 개요 : 아파트의 운영 실태를 스마트폰, pc 등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진단
○ 이용 대상 : 관리소장, 입주자대표회의. 입주자 등 누구나
○ 진단 분야
- 관리행정(4개 분야) : 회계분야,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선정분야, 장기수선분야,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규약분야
- 기술자문(4개 분야) : 승강기교체공사, 배관교체공사, 옥상방수공사, 도장공사
○ 컨설팅 절차
- 회원가입, 단지기본정보 입력 -> 컨설팅 분야 선택(관리행정 분야, 기술자문 분야) -> 관리행정 컨설팅(진단문항 20개 내외), 기술자문 컨설팅(공사 시설현황 입력) -> 관리행정 진단 결과보기 및 인쇄(관리상태 진단 및 보완내용 해설), 기술자문 진단 결과보기 및 인쇄(공사비, 시방서, 유의사항 제공)
○ 사용 방법 :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http://myapt.molit.go.kr)
○ 이용 문의 : 1600-7004
붙임 1. 2021년도 제4차 공동주택 컨설팅 서비스 모집공고 1부.
2. 온라인 컨설팅 매뉴얼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