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대곡면지 협찬금 4억 3245만원 정산서 공개요청

작성일
2021-01-13 11:27:31
작성자
이○○
조회수 :
296

[답변] 답변 드립니다

작성일
2021-01-14 17:55:15
작성자
대곡면

대곡면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하며, 출향민으로서 대곡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신 점에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는 대곡면지 편찬과 관련한 비용정산 등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며, 또한 완성된 대곡면지를 누구나 접근이 쉬운 e-book 형태로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도록 하자는 의견으로 이해됩니다.

잘 아시다시피 대곡면지는 2016년 1월 대곡면지의 편찬이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요구로 편찬위원회가 조직되었고, 짧지 않은 3년의 기간에 걸쳐 편찬위원들의 수고와 면민들의 뜻으로 자료수집과 교정 등 어려운 작업을 거쳐 대곡면의 역사, 환경, 산업과 경제 등을 기록하여, 우리 고장을 제대로 알고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는 대곡면지를 편찬하게 된 것입니다.

대곡면지 편찬과 관련한 비용은 면민들의 뜻을 모아 집행한 것으로, 행정에서는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요구에 부응하여 보조금을 지원하였고, 시 보조금 정산과 관련한 내용은 이미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확인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면지 편찬과 관련한 부수적 비용과 협찬 등의 내용은 면 행정기관이 보유·관리하는 정보에 해당하지 않으며, 면지 편찬위원회에서 관리·집행한 것으로 면지 편찬위원회에 직접 문의하셔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대곡면지를 e-book으로 홈페이지에 열람할 수 있게 하는 부분도 기술적인 문제 검토와 함께 역시 면민들과 면지 편찬위원회의 의견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답변에 대한 추가 의문 사항은 대곡면사무소 행정팀(☎ 749-3765)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더욱 성실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면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귀하께 거듭 감사드리며, 우리 면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임도 약속드립니다. 늦었지만 신축년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페이지담당 :
대곡면
전화번호 :
055-749-37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