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대곡면지 협찬금 4억 3245만원 상세 집행내역 등 확인요청

작성일
2021-01-14 21:08:38
작성자
이○○
조회수 :
346

[답변] 답변드립니다

작성일
2021-01-25 18:09:57
작성자
대곡면
고향인 대곡면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귀하께 다시금 감사드리며,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귀하께서 확인 요청하는 대곡면지 편찬의 정산과 대곡면지의 공개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먼저 대곡면지 편찬은 이미 확인하신 내용과 같이 시의 보조금과 자부담 등 1억 5,750만 원으로 정산 처리되었으며, 대곡면지 편찬은 면지편찬위원회 조직, 자료수집, 편찬, 교정, 출판기념회, 결산보고, 면민 보고회, 편찬위원회 해산 등의  절차를 거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그 잔여재산도 당시 면지편찬위원회 회칙에서 정한 대로 결산총회를 거쳐 대곡면민을 위한 공익사업에 사용하도록 대곡면 문화체육회에 그 용도나 사용 방법을 엄격히 제한하여 인계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면지편찬위원회는 위원장을 비롯하여 대부분 대곡면민으로 구성되었었고, 이분들은 지금도 대곡면을 생활 터전으로 하고 있기에 귀하께서 충분히 상세한 내용을 문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진주시의 읍면동 홈페이지는 진주시청에서 통합운영되어 전체 읍면동이 동일한 메뉴로 통일성 있게 구성·관리되고 있습니다. 이에 새롭게 홈페이지 메뉴를 구성하는 문제는 장기적이며 전반적인 검토가 필요하며, 대곡면지의 공개나 관리는 대곡면민 특히 면지 편찬에 관여했던 분들 등의 의지와 합의도 중요한 것으로 이 역시 추가 검토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시금 답변이 늦어진 점을 사과드리며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시고, 위 답변과 관련하여서는 대곡면 행정팀(☎ 749-3765)으로 문의 당부드립니다.

페이지담당 :
대곡면
전화번호 :
055-749-37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