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천전동장 박순애 프로필사진 천전동장박순애
천전동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천전동은 2013.5.1자로 천전지구 4개동(망경동, 강남동, 주약동, 칠암동)이 통합된 망진산을 중심으로 주거지역, 아파트단지, 자연마을로 형성된 도농복합형 지역으로서 73개통 13,000여세대, 27,000여명이 살고 있는 큰 동입니다.

남강변은 10월 축제의 중심지이며 문화관광 자원과 약 3㎞에 걸쳐 형성된 둔치 녹지대, 망진산 체육공원과 등산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의 체력증진과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도2, 3호선과 진주교와 천수교, 진양교를 잇는 시내 4통8달의 교통연결 요충지이며, 대학촌, 종합병원 등 다수 의료시설이 산재해 있어 시민뿐만 아니라 서부경남의 인력양성과 후생을 책임지고 있는 곳입니다.

2012년 진주역이 가좌동으로 이전하면서 방치되었던 옛 진주역 일원은 ‘1호 광장 진주역’으로 개관하여 제모습을 찾았고, 철로가 있던 자리는 ‘소망의 거리’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4계절 유등을 체험하고 볼 수 있는 진주남강 유등전시관과 소망진산 유등테마공원은 시민들의 힐링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고 진주철도 100년을 품은 ‘철도문화공원’ 또한 시민들의 삶에 쉼과 여유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구) 진주역 문화거리’, ‘망경 비거테마공원’, ‘전통문화체험관’, ‘ 공립 전문과학관’, 남강변 다목적 문화센터‘ 설립 및 ‘국립진주 박물관’ 이전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진주의 중심동으로 찾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동으로 더 발전하는 천전동,

정이 넘치고 살기 좋은 천전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천전동 055-749-4001

페이지담당 :
천전동
전화번호 :
055-749-400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