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Q&A)

Q. 집중관리군·일반관리군 분류 기준은?

Q. 재택치료자(확진자) 분류되기 이전에 전화 상담·처방 가능한가?

Q. 재택치료자(확진자) 대면진료가 필요할 경우 이용 방법은?

Q. 재택치료자(확진자) 중 응급상황 발생시?

Q. 재택치료자(확진자) 중 소아가 증상이 심할시?

Q. 재택치료키트 및 긴급생활지원세트 지급대상자?

Q. 처방된 약 수령은 어떻게?

Q. 소아 재택치료자(확진자)의 공동격리자 지정은 어떻게?

Q. 재택치료자(확진자)는 외출이 가능한가요?

Q. 재택치료자(확진자)의 격리기간은?

Q. 재택치료자(확진자)의 해제전 검사는?

Q. 생활지원금 신청은?

Q. 회사에 제출 할 격리통지서가 필요할 때?

Q. 재택치료 해제 후 쓰레기 배출은?

온라인 등록(공동인증서 필요)
폐기물 분류 자가격리(재택치료)
기간 중 보관방법
격리종료 후 배출방법
일반 봉투1)에 담아서 밀폐한 후 외부를 소독하여 보관 밀폐한 봉투를 다시 종량제 봉투에 담은 후 상부·외부를 소독하여 배출
음식물 음식물은 전용용기에 담아 소독 후 보관 쓰레기층 상부와 용기 외부를 소독한 후 종량제 배출방식에 따라 배출
재활용품 표면을 소독하여 보관 소독하여 품목별로 분리 배출
기타 (자가진단키트) 진단결과가 양성인 경우 비닐로 밀봉 후 PCR 검사시 선별진료소 등에 제출하여 의료폐기물로 처리, 음성인 경우 동봉된 비닐에 담아 생활폐기물로 처리

Q. 재택치료자(확진자) 동거가족(수동감시자)이 이용 가능한 숙소는?

전화문의

전화문의
보건소 콜센터 ☎ 055-749-5714
행정상담 콜센터 ☎ 055-749-5554
생활지원금 복지정책과 ☎ 055-749-8464